아임에코,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서 폐기물 처리 통합 솔루션 운영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31 16:08: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는 지난달 24일, 25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진행된'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다회용기 공급 및 폐기물 처리 통합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31일 밝혔다.


아임에코는 일회용품 폐기물 감량을 위해 서울시가 선정한 민간보조사업자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최초 100% 사탕수수로 만든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를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 아임에코의 리사이클 존 [사진=아임에코]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는 기존 석유계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 저탄소 다회용기다.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해도 인체에 해가 없어 식품 용기로 사용해도 안전하다.

사용 후 폐기 단계에서 재활용이 어려운 타 다회용기와는 달리 신재생 에너지화가 가능한 만큼 소각 시 발생할 수 있는 탄소 배출 우려도 없다.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비롯해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해 도심 속 피크닉 페스티벌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약 2만 6000여명의 관객들을 끌어모았다.

특히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로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12개의 F&B 업체는 일회용품 대신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를 선택했다. 축제 기간 12개 식음료 판매 부스에서 일 평균 약 1만 5000개의 다회용기가 사용됐다.

아임에코는 다회용기만 공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회용기 반납부터 폐기물 분리수거까지 동시에 운영이 가능한 통합 폐기물 관리 부스를 운영했다.

또 별도의 리싸이클존을 마련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동시에 재활용품 수거와 일반쓰레기를 구분한 분리배출 통합 시스템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주최 측의 비용 절감을 이끌어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회수한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는 아임에코와 협업을 맺은 경기광역자활센터 세척 자활 사업단인 라라워시로 옮겨서 리싸이클된다.

라라워시에서 애벌세척과 초음파세척, 고온 고압 세척 및 고온 살균 과정의 6단계 위생 관리를 거친 뒤 1일 1회 ATP 검사를 거쳐 엄격하게 검수 후 재사용된다.

아임에코 관계자는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 출시로 각종 페스티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품들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친환경 페스티벌 구축에 앞장서 일회용품 없는 페스티벌을 넘어 폐기물 감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