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키즈토피아' 이달 말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2 16:27: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유플러스는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인 '키즈토피아'의 오픈 베타 버전을 이달 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알파세대는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 ‘키즈토피아’를 기획한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알파세대에 특화된 메타버스 서비스인 키즈토피아는 어린이를 뜻하는 '키즈(Kids)'와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 '아이들이 마음껏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더 넓은 이상적인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키즈토피아가 지향하는 목표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테마별 체험 공간에서 온라인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AI 친구들과 대화하고 퀴즈도 풀며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메타버스 세상이다.

키즈토피아는 주 이용자인 어린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퀴즈를 풀고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제공하고 다음 목표를 제시한다.

보상은 상점에서 아바타를 꾸미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석,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 퀴즈를 풀며 채워 나가는 도감, 체험공간별 미션 성공 시 뱃지와 칭호를 얻을 수 있는 도전과제 등이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과 임직원 자녀 150명으로 구성된 체험단과 교육 및 게임 전문가들의 자문을 얻고, 이를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같은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웹3사업개발랩장(담당)은 "향후 다양한 주제의 학습 요소들을 지속 추가해 국내 대표 키즈 메타버스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