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추석 맞아 취약계층·전통시장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07 16:29:23
  • -
  • +
  • 인쇄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은 올해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한국마사회 사업장이 있는 지역의 취약계층 425가구에 농축산물 등을 지역 복지기관을 통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 (가운데)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재단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를 돕기 위해 인근 전통시장에서 농축산물을 구매하기로 했다.

이날 정기환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경기 과천시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 농산물 직거래 장터 '바로마켓'에서 취약계층에 지원할 물품 등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정 이사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한 번 더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