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지난해 당기순이익 898억...2년 연속 사상 최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1 16:45:44
  • -
  • +
  • 인쇄

▲ KTB투자증권 CI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KTB투자증권이 지난해 역대 최고 이익을 거두며 2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TB투자증권(대표 최석종)은 연결 기준 영업이익 640억 원, 당기순이익 898억 원을 거둬 전년대비 각각 70.5%, 78.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세전이익 1128억 원을 올리며 지난 2008년 증권사 전환 후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전 영업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호실적에 기여했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채권영업은 전통적인 채권중개 외에 구조화 채권, 신종자본증권 등 상품영역을 넓혀 수익규모를 확대했다"며 "PI부문은 공모주와 펀드투자를 통해 높은 투자자산 처분 및 평가이익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IB부문은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우량 딜 중심의 보수적 영업을 전개해 안정적 수익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자회사 실적 향상도 두드러졌다. KTB네트워크는 영업이익 446억 원, 당기순이익 355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81.4%, 134.5% 늘어 2008년 기업분할 후 사상 최대이익을 달성했다.

또한 투자자산 회수이익과 높은 성공보수가 실적증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토스(비바리퍼블리카), 넥스틴, 피플바이오 등 투자자산을 일부 처분해 1000억 원 이상 회수이익을 얻었다.

또 해외 투자기업인 버클리라이츠(Berkeley Lights)와 샤오펑(Xpeng)이 미국 증시에 상장해 지난해 12월 말 기준 6260만 달러(한화 약 680억 원)의 펀드 평가이익을 올리기도 했다. KTB네트워크는 현재 3억 달러 이상 해외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한편, KTB네트워크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총운용자산(AUM)이 1조 1645억 원으로 1조 이상 대형 벤처캐피탈(VC) 반열에 올라섰다는 평가다.

기존 투자처 토스도 기업가치가 계속해서 상승 중이며,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은 인수합병 예정에 따라 투자금 회수가 가시화되는 등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

KTB자산운용은 주식 관련 상품의 자산 증가, 부동산펀드 매각 보수 증대로 영업이익 81억 원, 세전이익 82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69.5%, 30.7% 성장했다. 올해는 전통부문 전략상품의 수탁고 증대 및 공모 리츠 등 대체투자상품 확대를 통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해 해외투자를 확대하고 디지털 신사업을 진행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수익원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GS건설과 '재개발정비사업 가전 구독 사업' MOU…"빌트인 가전 제품·구독 서비스 제공"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GS건설과 ‘재개발정비사업 가전 구독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청진동 GS건설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박재성 LG전자 한국B2B그룹장, 정수봉 한국건설영업담당(상무), 이상의 GS건설 도시정비사업실장, 정금모 도시정비영업팀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2

동국제약, 초고령사회 겨냥 ‘근력 원료’ 승부수…형개추출분말 개별인정 신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근력 관리와 근감소증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국제약이 근력 개선 기능성 원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동국제약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형개추출분말(DKB-138)’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개별인정형 원료 신청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인정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2

3

GS칼텍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뉴에너지 부문 2년 연속 1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GS칼텍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뉴 에너지(New Energy)'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조사는 올해 23회를 맞이한 가운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핵심 가치들을 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