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지난해 당기순이익 898억...2년 연속 사상 최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1 16:45:44
  • -
  • +
  • 인쇄

▲ KTB투자증권 CI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KTB투자증권이 지난해 역대 최고 이익을 거두며 2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TB투자증권(대표 최석종)은 연결 기준 영업이익 640억 원, 당기순이익 898억 원을 거둬 전년대비 각각 70.5%, 78.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세전이익 1128억 원을 올리며 지난 2008년 증권사 전환 후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전 영업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호실적에 기여했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채권영업은 전통적인 채권중개 외에 구조화 채권, 신종자본증권 등 상품영역을 넓혀 수익규모를 확대했다"며 "PI부문은 공모주와 펀드투자를 통해 높은 투자자산 처분 및 평가이익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IB부문은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우량 딜 중심의 보수적 영업을 전개해 안정적 수익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자회사 실적 향상도 두드러졌다. KTB네트워크는 영업이익 446억 원, 당기순이익 355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81.4%, 134.5% 늘어 2008년 기업분할 후 사상 최대이익을 달성했다.

또한 투자자산 회수이익과 높은 성공보수가 실적증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토스(비바리퍼블리카), 넥스틴, 피플바이오 등 투자자산을 일부 처분해 1000억 원 이상 회수이익을 얻었다.

또 해외 투자기업인 버클리라이츠(Berkeley Lights)와 샤오펑(Xpeng)이 미국 증시에 상장해 지난해 12월 말 기준 6260만 달러(한화 약 680억 원)의 펀드 평가이익을 올리기도 했다. KTB네트워크는 현재 3억 달러 이상 해외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한편, KTB네트워크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총운용자산(AUM)이 1조 1645억 원으로 1조 이상 대형 벤처캐피탈(VC) 반열에 올라섰다는 평가다.

기존 투자처 토스도 기업가치가 계속해서 상승 중이며,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은 인수합병 예정에 따라 투자금 회수가 가시화되는 등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

KTB자산운용은 주식 관련 상품의 자산 증가, 부동산펀드 매각 보수 증대로 영업이익 81억 원, 세전이익 82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69.5%, 30.7% 성장했다. 올해는 전통부문 전략상품의 수탁고 증대 및 공모 리츠 등 대체투자상품 확대를 통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해 해외투자를 확대하고 디지털 신사업을 진행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수익원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