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1일부터 사업 시너지와 연계된 요기요맥주‧골든고비맥주 2종을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요기요맥주는 GS리테일이 요기요 인수 작업을 완료함과 동시에 OB맥주와 함께 기획을 시작한 상품이다. 온라인 플랫폼 요기요와 오프라인 GS25를 연계하는 시너지를 노린 상품이라는 게 GS리테일의 설명이다.
▲ GS25에서 모델이 요기요맥주(왼쪽)와 골든고비맥주(오른쪽)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
요기요맥주를 GS25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은 요기요앱 온라인 이용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요기요앱 구매 고객은 GS25에서 픽업으로 보내는 송객(送客) 마케팅도 진행한다.
내달 3일부터 GS25에서 요기요맥주 4캔을 구매하면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1억 5000만 원 상당의 요기요선물하기 상품권 등을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픽업25를 통해 상품을 1만 3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 혜택도 적용한다.
요기요맥주는 알코올 도수 4.7도에 소라치에이스홉과 캐스케이드홉이 쓰인 필스너 라거맥주다. 가격은 3500원이며 4캔에 1만1000원이다.
함께 출시되는 골든고비맥주는 몽골 GS25 해외사업 전략과 연계된 시너지 제고 사례 상품이다. 몽골 GS25를 전개하는 현지 재계 순위 2위 파트너사 숀콜라이 그룹이 생산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몽골 내 맥주 점유율 약 90%를 차지하는 현지 대표 맥주다.
알코올 도수는 5.1도이고 지난 2015년 ‘월드 비어 어워드’에서 ‘베스트 아시아 맥주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가격은 3900원이다.
한구종 GS25 음용기획팀 주류MD는 “이번 GS25의 차별화 맥주 2종은 맥주 그 자체로도 훌륭한 상품이지만 GS25의 중요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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