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보형' 김준현-문세윤, 마카오서 백종원 강추 음식 '바캴라우' 발견 "여기서 만나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10:01: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먹보 형제’ 김준현-문세윤이 마카오 탐방의 시작부터 백종원이 강추한 음식을 먹으며 미각세포를 깨운다.

 

▲ '먹고 보는 형제들' 김준현-문세윤이 5일 방송에서 마카오 대탐험을 시작한다. [사진=SBS PLUS]

 

5일(화) 밤 8시 30분 방송되는 SBS Plus ‘먹고 보는 형제들’(이하 ‘먹보형’) 9회에서는 36년 전통의 매캐니즈 식당에서 ‘대한민국 먹대장’ 백종원이 강추한 ‘바칼라우’를 영접한 ‘먹보 형제’ 김준현-문세윤의 매캐니즈 푸드 한상 먹방이 펼쳐진다.

 

이날 ‘먹보 형제’는 ‘홍콩&마카오 탐험’ 4일 차를 맞아, 드디어 ‘마카오문’ 문세윤이 설계한 마카오 탐방에 나선다. 마카오 가이드로 대변신한 문세윤은 가장 먼저, 김준현을 데리고 매캐니즈 푸드(광동식 요리+포르투갈 요리) 식당을 찾는다. 식당 입구에서 김준현은 “(이 식당이) 1987년부터 있었대. 유럽 식당 같아~”라며 포르투갈 감성을 확 풍기는 ‘찐’ 로컬 맛집에 대한 기대감을 폭발시킨다. 

 

이윽고 자리에 앉은 두 사람은 무려 78페이지로 이뤄진 방대한 메뉴판과 총 144개의 매캐니즈 메뉴들을 접하고 경악한다. 메뉴판을 넘기던 두 사람은 “무슨 전화번호부도 아니고..”라며 무엇을 골라 먹어야할지 먹보 일생일대의 난관에 봉착한다. 그러던 중, 김준현은 여행 전 백종원이 전화통화를 통해 직접 추천해준 ‘바칼라우’를 매의 눈으로 포착한다. 김준현은 “(그때 통화할 때) 종원이 형이 마카오 가면 대구 염장한 것 먹으라고 했잖아”라며 바칼라우 메뉴를 ‘먹리스트’에 포함시킨다. 그러면서 “여기서 이걸 만나네!”라며 문세윤과 악수까지 나누며 뿌듯해한다.

 

잠시 후, 포르투갈식(?) 식전 빵부터 스페인 빠에야 같은 퓨전 볶음밥, 외국향(?) 폴폴 나는 치킨 스튜 등 ‘먹보 형제’가 심혈을 기울여 고른 매캐니즈 음식이 한상 이 차려진다. 특히 대망의 바칼라우가 서빙되자, 두 사람은 ‘먹텐션’을 더욱 더 끌어 올리고, 김준현은 바칼라우를 한입 넣은 채 눈까지 감고 미각세포들을 깨운다. 문세윤 역시 오로지 맛에만 초집중하더니 “포포포포”라며 ‘포포 분석기(?)’까지 풀가동시킨다.

 

과연 백종원이 ‘강추’한 염장 대구 음식 바칼라우에 대한 ‘먹보 형제’의 리얼 맛 평가가 어떠할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문세윤 ‘픽’ 마카오 탐방 첫째 날 이야기는 5일(화) 밤 8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 ‘먹고 보는 형제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올리브영, 압구정에 첫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존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을 글로벌 미용관광(Beauty Tourism)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이전해 30일 재개장한다. 새단장한 매장은 기존(46평) 대비 5배 이상으로 커진 260평 규모다. 미용관광을 위한 방한관광객이 많은 압구정로데오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2

제주 드림타워, ‘뮤직 나이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추석을 맞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K-문화를 알리는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월 초 추석 연휴 기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플라자(분수 광장)에서 K-컬처 드림(K-Culture Dream) 뮤직나이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추석 연휴 제주

3

아시아나 마일리지, 대한항공과 합병후에도 10년 사용 가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30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10년간 별도 유지 원하는 시점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의 전환 지원 우수회원 통합방안 마일리지 사용계획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은 6월 12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에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제출한 바 있으며, 공정위로부터 수정보완 요청을 받아 9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