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글로벌 사업 현장서 '소리' 모아 콘텐츠 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6 17:49:24
  • -
  • +
  • 인쇄
현장 소리 모아 신스 음악으로 변환, 공식 SNS로 공개

DL은 전 세계 케미칼‧에너지‧건설현장 등에서 수집한 수많은 소리들을 모아 만든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16일 공개했다.

DL은 요르단 풍력발전소의 바람 소리와 화학공장의 냉동기가 가동되는 소리, 건설현장의 중장비들이 움직이는 묵직한 소리 등 전 세계에 있는 DL의 소리를 큐레이션했다.
 

▲ DL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콘텐츠 영상 캡쳐 화면 [DL 제공]

 

DL은 이렇게 모은 소리에 다양한 리듬‧멜로디를 입혀 전자 음악인 신스 사운드로 재가공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이탈리아의 크리에이터 그룹 ‘어반 띠어리’와 협업해 독창적인 장르로 인정받고 있는 터팅(Tutting)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타 기업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의 어떤 소리도 의미를 담으면 음악이 될 수 있다.’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는 게 DL의 설명이다.

DL은 이 영상을 16일 DL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했다.

DL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DL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모든 세대 소비자들이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업 브랜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