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고위직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5 00:39:06
  • -
  • +
  • 인쇄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9일 회장을 비롯해 상임감사위원과 비상임이사까지 고위직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 한국마사회 제공


또 올해 5월 시행된 '이해충돌 방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부패방지 총괄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의 사무관을 강사로 직접 초청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전 임직원이 맞춤형 부패방지 교육을 수강하고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반부패·청렴 Month'도 시행 중이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임직원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 스스로 이해충돌 상황에서 갈등요인을 제거할 수 있는 공정한 직무 수행을 기대하며, 더 나아가 청렴한 공직 문화 정착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마사회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제 AI가 대신 답한다" 알바몬 '알바 무물봇'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알바몬이 공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해주는 AI 에이전트 '알바무물봇'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알바몬은 구직자들이 공고 탐색 과정에서 맞춤 정보를 찾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점을 주목했다. 또한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채용 정보를 사장님과 소통하는 번거로움도 해소하고자 했다. 이에 구직자가 공

2

연세대 미래교육원 '국제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자격과정' Level 2 진입… "향기로 배우는 통합의학의 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의 '국제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자격과정'이 기초과정(Level 1)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전문가과정(Level 2)에 진입하며 향기 치유 전문가 양성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9월 1일 개강한 이 자격과정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무좀균 연구로 의학박

3

컬리, '전주·완주·익산' 샛별배송 확장…호남권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달 31일부터 샛별배송 권역을 전주와 완주, 익산까지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컬리가 전라북도 지역에 샛별배송을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전주와 완주, 익산 지역 고객들은 익일 배송되는 하루배송 서비스만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샛별배송 권역 확대로 앞으로는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