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뿌리는 탈모약' 국내 판권 확보…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2 01:30:03
  • -
  • +
  • 인쇄

보령제약은 스페인에 본사를 둔 다국적제약사 알미랄과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탈모 치료제 '핀쥬베'의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먹는 약'이 아닌 '뿌리는 약'으로 탈모 부위 두피에 직접 분무하는 방식이다. 

 

▲ 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Finjuve)’ [사진=보령제약 제공]


보령제약에 따르면, 먹는 피나스테리드보다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안전성이 높은 반면 효능·효과는 동등한 수준이다. 투여 24주 후, 이 제품의 투여군은 특정 부위의 모발 수가 투여 전보다 3배 가량 증가했다.

또 피부 친화성이 높은 수용성 반합성폴리머를 함유해 피나스테리드가 두피 내 진피까지 깊이 침투할 수 있고, 탈모 부위에 약물을 뿌릴 때 꼬깔 모양의 스프레이 전용 콘(Cone)을 사용해 밀폐시켜 효율적인 동시에 안전성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한 보령제약은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정웅제 보령제약 Rx부문장은 "핀쥬베는 제형 개선을 통해 먹는 약보다 안전성을 높인 제품"이라며 "검증된 안전성을 바탕으로 안드로겐성 탈모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K-엔비디아' 키운다…1600억 딥테크 스케일업 펀드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KB금융그룹이 'K-엔비디아'에 도전하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 분야 혁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600억원 규모의 '케이비 딥테크 스케일업 펀드'를 결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펀드 재원은 한국 모태펀드의 출자금 750억원에 KB국민은행·KB증권·KB손해보험·KB인베스트먼트 등 KB금융 계열사의 출자

2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3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