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신청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30 07:51:15
  • -
  • +
  • 인쇄
15일까지...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의 전 성분이 공개된 제품 대상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사장 이덕승·전인수)는 화학제품·화학물질 안심사회 구축을 위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생활화학제품 선정을 추진한다.

이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의 전 성분이 공개된 제품 중 안전성이 높은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을 심사해 적합 제품에 표시할 수 있는 제도다.
 

▲사진 = 녹색소비자연대 제공

 

올해는 시범사업의 형태로 환경부가 녹색소비자연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노동환경건강연구소와 협약을 맺고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안전관리 비전을 제시한다.

신청 대상은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이 제조 또는 판매하는 신고대상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전성분 공개한 제품 ▲제품 내 원료의 안전성 평가 결과가 공개되었거나 공개를 추진 중이라는 점을 입증할 수 있는 제품 ▲영업비밀 성분이 없는 제품이어야 한다.

10월 1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이후 기술위원회와 심사위원회가 ▲제품 내 전성분 ▲원료 공급자의 전성분 확인서 ▲제품 내 성분별 관리 등급과 심사기준 적합성 ▲제품의 유해성 정보 등 서류심사와 원료 제조·공급사 또는 제품 제조사 방문조사 등 현장심사 결과를 종합 판단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을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오는 11월 발표되며, 선정 제품은 겉면이나 첨부문서에 화학물질저감 우수 제품 표기와 안전기준확인 마크 밑단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표시가 가능하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전인수 이사장은 “생활화학제품 안심사회 구축을 위해 시민사회단체와 정부, 기업이 뜻을 모은 만큼 많은 다양한 제품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