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개봉 2주차 주말에도 박스오피스 정상 '비공식작전'-'더문' 흥행 참패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08:37:0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밀수'가 개봉 2주차에도 순항한 반편 '더문'은 흥행 참패를 맛봤다.

 

▲ 영화 '밀수'가 개봉 2주차에 35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외유내강]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밀수'(류승완 감독)는 93만7604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353만5550명을 달성했다. 지난 7월 26일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는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것. 개봉 3주차인 금주 내에 손익분기점(400만명)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으로, 김혜수, 조인성, 염정아, 박정민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반면 지난 2일 개봉한 '비공식작전(김성훈 감독)'과 '더 문(김용화 감독)'은 개봉 첫 주 주말에도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뒀다. '비공식작전'은 '밀수'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했지만 44만350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70만135명을 찍는 데 그쳤다.

'더 문' 역시 같은 기간, 18만4799명을 모으는 데 그쳐 누적관객수 36만919명을 기록해 박스오피스 4위에 랭크됐다. 두 영화의 손익분기점은 600만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추후 이병헌, 박서준 주연의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오펜하이머'가 개봉할 예정이라 흥행세는 암울한 상황이다.

 

'밀수', '비공식작전'에 이은 박스오피스 순위는 3위는 픽사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이다. '엘리멘탈'은 지난 주말 29만1816명을 끌어모아 현재 631만 650만명을 넘어서 7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외에 톰 크루즈 주연의 할리우드 대작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가 박스오피스 5위로, 지난 주말 13만4343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384만7329명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