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FN리츠, Pre-IPO로 7441억 자금조달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1-25 09:06:58
  • -
  • +
  • 인쇄
Pre-IPO로 7,400억대 대규모 자금 조달 성공

삼성금융네트웍스 산하의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대주주로 참여한 삼성FN리츠가 Pre-IPO를 통해 대규모 자금조달에 성공했다. 삼성FN리츠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협업을 바탕으로 기관 수요 예측, 일반 공모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상장을 추진한다. 

삼성FN리츠가 Pre-IPO를 통해 총 7441억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0월 국토부의 리츠 영업인가를 받은 삼성FN리츠는 어려운 금융시장 여건에도 Pre-IPO에서 7441억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지난 24일 대치타워와 에스원빌딩 편입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에 상장을 추진한다.

Pre-IPO에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앵커투자자(39%)로 참여해 안정성을 확보했고 MG새마을금고, 한화생명, 교보생명, 코리안리 등 기관투자자들도 다수 참여했다. 기관투자자는 투자 시점부터 1년간 보호예수가 적용돼 안정적인 리츠 운용기반을 확보했다.

삼성FN리츠는 서울 핵심권역에 위치한 대치타워(GBD, 삼성생명 64% 임차)와 에스원빌딩(CBD, 에스원 100% 임차) 등 프라임급 오피스를 초기 자산으로 편입했고 분기 배당 구조로 설계하여 상품성도 높였다.

또한 스폰서들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우량 매물을 매수할 수 있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보유 부동산 매각시 우선매수협상권을 확보하여 향후 핵심권역의 프라임급 오피스를 지속적으로 편입할 수 있어 추가 성장성도 기대된다.

삼성FN리츠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라는 안정적인 스폰서, 삼성증권의 우수한 자금조달 역량, 삼성SRA자산운용의 자산관리 노하우 등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협업을 바탕으로 기관 수요 예측, 일반 공모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넥슨 '메이플 아지트'서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체험존 운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3일부터 넥슨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에서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체험존을 5년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이플 아지트'는 총 177석, 약 200평 규모의 넥슨의 플래그십 게이밍 공간으로 강남역 신분당선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했다. 삼성전자는 '메이플 아지트

2

렉서스코리아, '2025 렉서스 마스터즈'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개최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투어 ‘2025 렉서스 마스터즈(LEXUS MASTERS)’를 선수들의 열정과 갤러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챔피언의 자리에 오른 김재호(우성종합건설)는 KPGA 투어 데뷔 이후 210번째 출

3

원광디지털대, 산업안전보건학과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산업안전보건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학과 신설은 산업현장의 안전과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사회적 요구를 반영했다.산업안전보건학과는 ‘직장 내 웰빙 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안전보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산업현장에서 발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