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서울 용산 본점에 KT로봇 스토어 연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6 09:17:33
  • -
  • +
  • 인쇄

전자랜드가 서울 용산 본점 3층에 'KT로봇 브랜드 스토어'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전자랜드는 본사에서 KT와 AI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7월 로봇 판매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객들은 KT가 개발하고 출시하는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전자랜드 매장에서 직접 체험·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매장에서는 KT의 주력 로봇인 AI 서비스 로봇과 AI 방역 로봇을 판매 중이다.

AI 서비스 로봇은 서빙·안내·순회·퇴식 등의 기능을 갖춘 자율주행 로봇이다.

AI 방역 로봇은 생활 공간의 바닥과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세균·바이러스·미세먼지·유해가스 등을 제거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KT로봇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자랜드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로봇 신유통 메카로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