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3’ 아메리카컵 최종 라인업 확정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0:55:5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아메리카컵 진출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 SWC2023 아메리카컵 라인업. [사진=컴투스]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과 함께하는 ‘SWC2023’은 지난 8월 초부터 각 지역 선발전과 예선전을 개최하고 본선인 지역컵 진출 선수들을 선발하고 있다. 아메리카 지역은 지난 13일과 14일 경기를 통해 FALLINGFLOWER, BIGV, MADREAMDY, SPIRES 등 선수들을 차례로 선발했다. 마지막 4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해 20일 패자조 경기를 진행했다.

 

지난 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곧장 세미 파이널로 진출한 2018년도 아메리카컵 우승자 DRMZJOSHEPH, 지난해 아메리카컵 8강 진출자 ZEFA가 각각 LONELY, FIRAS를 꺾고 먼저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신예 RHYS는 접전 끝에 2019년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 THOMPSIN을 꺾고 BITTA에 3 대 0 대승을 거뒀다. SWC2022 아메리카컵에서 준우승과 우승을 거뒀던 TRUEWHALE과 RAIGEKI가 다시금 맞붙었다. TRUEWHALE이 특유의 파괴적인 딜로 RAIGEKI를 압박하며 지난 아메리카컵 결승전 설욕에 성공했다. 이로써 DRMZJOSHEPH, ZEFA, RHYS, TRUEWALE까지 총 8명의 선수들이 아메리카컵 진출을 확정 짓게 됐다.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19일부터 20일까지 B조 기타 동아시아 예선전이 진행됐다. 유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MR.CHUNG 이 신예 DRIFT에 완패 당하고 해설자 출신의 ERIC.B 또한 REAL.D에 패해 팬들에 충격을 안긴 가운데, 작년 아시안퍼시픽컵 4위에 오른 MEOWMEOW가 가장 먼저 본선 티켓을 따냈다. 20일 패자전에서는 루키 YODAYO가 MR.CHUNG과 호각을 이룬 끝에 탄탄한 밴픽을 바탕으로 승리하며 마지막 본선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