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상반기 교육생 149명 모집…전 과정 무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6 10:59:09
  • -
  • +
  • 인쇄
홈페이지 통해 3월 13일까지 지원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올해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플랜트전기 ▲건설장비실무 ▲에너지설계·시공관리 ▲스마트건설관리 ▲건설공정공사관리 등 총 5개 학과에 149명이다.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이다.
 

▲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교육생 모집 포스터 [현대건설 제공]

 

이 중 플랜트전기, 건설장비실무, 에너지설계·시공관리, 스마트건설관리 등 4개 학과는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5개월 과정이다. 건설공정공사관리는 10월까지의 7개월 과정이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1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고졸 이상 취업희망자로 나이와 성별에 제한이 없다, 단 대학교 재학생일 경우 교육 종료 시까지 졸업이 가능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등 동종업계 건설사·협력업체 국내외 현장 취업을 알선해준다. 안전‧보건‧품질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건설공사 현장에 우선 채용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약 3만 8000여 명의 건설인력을 배출해온 건설 전문 인력양성기관이다. 지난 2020년 수료생 중 438명이 현대건설 등 동종업계 건설사·협력업체에 취업하는 등 8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