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생활콘텐츠 융합형 ‘新주거모델’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4 11:04:05
  • -
  • +
  • 인쇄
‘프로젝트 C’ MZ세대 대상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건설이 하드웨어 중심의 주거단지의 특화설계‧시공에 한 단계 진화된 라이프콘텐츠 융합형 공동주거 모델 ‘프로젝트 C’를 시범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프로젝트 C는 공동 주거지 내 다양한 특화 공간과 매칭되는 콘텐츠로 지속 가능한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융합형 미래 주거모델이다.
 

▲ 프로젝트 C 팝업스토어의 '리차지' 체험공간 [사진=현대건설 제공]

 

체험 테마는 ‘리차지’, ‘플레이그라운드’ 2가지로 구성되며 광교 앨리웨이 상가 내 팝업스토어에서 MZ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대건설에서 개발한 ‘H 슬리포노믹스’와 ‘H 아이숲’시스템에 M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으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접목해 운영한다.

H 시리즈의 미래 주거 공간 경험에 웰니스‧키즈‧펫 등의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경험이 융합됐다.

첫 체험 전시 테마 리차지는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재충전 공간과 힐링 라이프 콘텐츠로 현대건설과 현대자동차의 협업을 통해 충분한 휴식과 숙면의 질을 높이는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현대건설에서 개발한 ‘H 슬리포노믹스’ 시스템이 인테리어와 조명‧온도‧음향 환경을 중심으로 최적화해 해당 공간에서 이뤄지는 요가‧다도‧힐링향 시향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체험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와 협업을 통해 무중력 제어도 체험 가능한 ‘제로그래비티 체어’도 이용 가능하다. 전기차 아이오닉5에도 적용된 제로그래비티 체어는 공중에 뜬 것과 같은 자세를 제공한다.

이달 말부터 전시 예정인 두 번째 전시 테마 플레이그라운드는 미술 교육 강좌와 놀이 키트 체험,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교육‧놀이 등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MZ세대의 니즈와 이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관찰하고 분석해 지속가능한 라이프 콘텐츠 융합형 주거모델의 방향성을 도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세이브더칠드런과 서울 지역 아동양육시설에 연말 선물 키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2

이디야커피, '커피랩' 윈터 뮤직 카페 클래식 공연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랩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따뜻한 클래식 공연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17일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됐으며,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클래식 선율을 중심으로 한 공연 구성으로 공간의 감성

3

정관장, 크리스마스 페스타 진행...연말 건강 선물 제안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까지 7일간 ‘크리스마스 페스타'를 진행한다. 19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를 비롯하여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