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내달 3일까지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17 11:14:39
  • -
  • +
  • 인쇄
12월 17일~19일 용인 한화생명 드림파크서 개최
블록체인 현직자 네트워킹, 본선 참가자 전원 아이패드 수여 등 혜택


드림플러스에서 펼쳐지는 블록체인 인재들의 경연장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이 개최된다. 1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하며 12월 17일~19일 용인 한화생명 드림파크서 참가자에게는 블록체인 현직자 네트워킹, 본선 참가자 전원 아이패드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자들은 이더리움, 이오스,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오는 12월 17일~19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하고, 이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11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오는 12월 17일~19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한화생명 제공]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에는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되어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하여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2021 최신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에게 맥북 프로M1을,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맥북 에어M1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교통 및 전체 일정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11월 17일부터 12월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기획안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하여 12월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조정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새롭게 런칭하는 블록체인 캠프를 알리고 블록체인 개발자 풀 확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라며,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