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맵 업데이트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1:21:3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1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 이미지=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의 가장 오래된 전장이자 상징적인 맵인 에란겔에 개선된 지형과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맵 중앙에 인접해 있으나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지 않는 지역들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개편했다. 천문 관측소 테마로 변경된 ‘스탈베르(Stalber)’에는 신규 건물과 파밍 지점을 추가하고 이용자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주변 지형을 개선했다.

 

 ‘밀타(Mylta)’는 마을 중앙에 물줄기가 흐르고 옥수수밭이 있는 지역으로 재구성했다. 엄폐물이 부족했던 기존 해변가 지역에는 나무를 추가하고 전반적인 파밍 효율을 개선했다. ‘유적(Ruins)’과 ‘게오르고폴(Georgopol)’은 보다 매끄러운 플레이 흐름을 지원하기 위해 파밍 동선을 조정했다.

 

에란겔 맵 곳곳에 희귀한 아이템이 보관된 ‘비밀의 방’도 추가했다. 비밀의 방은 월드 스폰 아이템인 열쇠 꾸러미를 사용하여 진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일반 매치와 경쟁전에 탈 것이 스폰되는 위치를 추가하고, 일부 스폰 위치를 조정했다. 에란겔만의 고유한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를 통해 ‘전술 장비’가 배틀그라운드에 돌아온다.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전술 장비를 월드 스폰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드론’과 ‘스포팅 스코프’의 성능을 조정했다.

 

경쟁전 시즌 26 시작과 함께 시즌 25의 보상을 부여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 안덕진 원장, '2025 고객만족도 대상' 수상 쾌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화성·동탄센터)를 운영 중인 안덕진 원장(청각전문 유튜버 지니히어링)이 지난 2월 7일 열린 '굿모닝보청기 신년회'에서 전국 110개 센터 중 최고 영예인 '2025년도 고객만족도 대상(1위)'을 수상했다. 이날 오후 5시에 진행된 시상식에서 안덕진 원장은 탁월한 고객 관리와 전문

2

아키텍트, ‘심연의 요새 점령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대규모 경쟁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심연의 요새 점령전’이 추가됐다. 심연의 요새 점령전은 ‘심연의 전장’에서 서버 구도 별로 최상위 클랜들이 경쟁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승리한 클랜에게는 서버 거

3

오리온그룹, 사업회사·지주사 배당 대폭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그룹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금배당을 대폭 확대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한다. 오리온그룹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사업회사 오리온과 지주사 오리온홀딩스의 현금배당을 각각 의결했다고 밝혔다. 사업회사 오리온은 주당 배당금을 전년 2500원에서 40% 인상한 3500원으로 결정했다. 이에 따른 총 배당금은 1384억 원이다. 지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