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4XR'과 협업 의류 출시…MZ세대 공략 행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8 15:00:34
  • -
  • +
  • 인쇄
‘우루사’ 브랜드 뉴트로 스타일 의류로 탄생

대웅제약은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의류 브랜드 '4XR'이 협업을 통해 한정판 우루사 후드티·맨투맨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우루사가 잠재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으로 진행됐다.
 

▲ 대웅제약과 4XR이 협업한 우루사의류 [사진=대웅제약 제공]

 

각 제품은 편안하고 넉넉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재질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곰돌이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과 레트로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우루사 로고와 복용 관련 안내문구가 디자인된 후드티 등 각각의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협업의 전 과정은 기업 매칭을 다루고 있는 방송인 붐의 유튜브 채널 '콜라붐신'에 소개된 직후 누적 조회수 2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규찬 대웅제약 프로젝트매니저(PM)는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도 계속되는 뉴트로 열풍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에게 우루사의 이미지를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4XR과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보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