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이지웰, MZ 전문관 선봬 … "2030 직장인 공략 속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1 15:27:1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이지웰이 20~30대 직장인 공략을 위한 전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MZ 전문관 ‘옥순이의 하루깡’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옥순이의 하루깡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성 출연자들의 가명으로 사용되는 ‘옥순’과 하루에 한 번씩 쇼핑 등을 반복한다는 뜻의 ‘하루깡’을 더한 합성어다.

▲ 현대이지웰, MZ 전문관 선봬

옥순이의 하루깡은 MZ 직장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식과 1인가구용 간편식을 즐기는 20~30대 임직원들을 위한 ‘점메추(점심 메뉴 추천의 줄임말)’ 코너와 스포츠 용품 등 자기계발 관련 콘텐츠를 엄선한 ‘칼퇴 후 갓생(하루하루를 계획적이고 생산적으로 살아가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 코너 등 5개 테마별 맞춤형 상품 200여 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복지몰 업계에서 특정 연령대를 타겟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건 이례적이다. 통상 복지몰은 다양한 연령대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범용성이 높은 서비스나 브랜드를 주로 선보여왔다.

현대이지웰은 MZ전문관을 경기청년몰 내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시범 운영한 뒤, 향후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경기청년몰은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의 복지포인트 온라인몰로, 경기도 내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법인에 재직 중인 경기도 거주 청년 노동자가 대상이다.

현대이지웰이 MZ세대 전문관을 선보인 것은 복지몰 업계에서 20~30대 직장인 고객의 중요성이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대이지웰의 2,700여 고객사의 340만 명의 임직원 중 20~30대 고객 매출 비중은 지난해 49.8%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현대이지웰 전체 고객 중 2030세대 직장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구성비는 지난 2020년부터 5년간 35% 수준을 유지해온 반면, 매출 비중은 같은 기간 동안 38%에서 49%로 증가해 다른 연령대보다 복지몰을 이용하는 MZ세대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이지웰은 2030 고객 눈높이에 맞춘 MZ 전문관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3월 입사 1~3년차 20대 직원으로 구성된 ‘MZ 협의체’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설치해, 네이밍과 상품 큐레이션, 디자인 등 전 영역을 자체적으로 기획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이지웰은 향후 MZ 맞춤형 상품 소싱도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러닝화·등산화 등 운동화 전문관 ‘멀티슈즈숍’을 론칭한 데 이어,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트렉(Trek)’, 유전자 자가분석 서비스 ‘젠톡(Gentok)’, 반려동물 성격유형검사 서비스 등 기존 복지몰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다채로운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외식업 고객사 초청 ‘2025 위생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2025 위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외식업 고객사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 업소에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식중독 예방과 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참여 업소는 위생등급

2

SK바이오팜,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협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서울바이오허브와 손잡고 국내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상생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은 13일 서울특별시가 조성한 바이오·의료 창업지원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운영기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고려대학교) 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운영을 위

3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체스터톤스 중앙 예약 시스템’ 공식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전국 지점의 예약·정산·운영정보·고객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체스터톤스 중앙 예약 시스템 (CCRS, Chestertons Central Reservation System)’을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체스터톤스 호텔 앱(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과 완전히 연동돼 단순한 예약 시스템을 넘어 호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