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스포츠-뷰티 융합" 새 시장 개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6:34:50
  • -
  • +
  • 인쇄
기능성 스킨케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일본 팬덤 활용한 차별화 전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로골퍼 안신애가 화장품 브랜드 런칭을 통해 뷰티 산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골프계에서 축적한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K-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 것으로 평가된다.


안신애 프로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자외선 차단, 보습, 톤업 기능을 강화한 스킨케어 제품군을 주력으로 한다. 골프를 비롯한 야외 스포츠 활동 시 필요한 기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해 기존 화장품 시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 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스타 마케팅을 넘어 스포츠와 뷰티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 점이 주목된다"며 "실제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제품 개발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신애 프로의 일본 투어 활동으로 형성된 해외 팬덤이 브랜드 글로벌 진출의 핵심 자산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한류 콘텐츠와 K-뷰티에 대한 해외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뷰티 업계 전문가는 "K-뷰티 시장이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타 파워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해외 시장 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 런칭에서 안신애 프로가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브랜드 철학을 구축했다는 점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발성 협업이 아닌 장기적인 브랜드 운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