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스포츠-뷰티 융합" 새 시장 개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6:34:50
  • -
  • +
  • 인쇄
기능성 스킨케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일본 팬덤 활용한 차별화 전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로골퍼 안신애가 화장품 브랜드 런칭을 통해 뷰티 산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골프계에서 축적한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K-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 것으로 평가된다.


안신애 프로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자외선 차단, 보습, 톤업 기능을 강화한 스킨케어 제품군을 주력으로 한다. 골프를 비롯한 야외 스포츠 활동 시 필요한 기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해 기존 화장품 시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 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스타 마케팅을 넘어 스포츠와 뷰티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 점이 주목된다"며 "실제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제품 개발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신애 프로의 일본 투어 활동으로 형성된 해외 팬덤이 브랜드 글로벌 진출의 핵심 자산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한류 콘텐츠와 K-뷰티에 대한 해외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뷰티 업계 전문가는 "K-뷰티 시장이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타 파워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해외 시장 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 런칭에서 안신애 프로가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브랜드 철학을 구축했다는 점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발성 협업이 아닌 장기적인 브랜드 운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