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0년 만에 OLED TV 국내 재출시...LG와 맞대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9 17:53:4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가 10년 만에 국내에서 OLED TV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

 

▲ 삼성전자 모델이 올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삼성 OLED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9일 네오(Neo) QLED와 OLED 등 2023년형 TV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지난 2013년 OLED TV를 출시한 지 10년 만이다.

삼성전자가 OLED TV 시장에 다시 도전하면서 LG전자와 전면 대결을 펼치게 됐다.

네오 QLED 8K는 기존 3개 시리즈에 1개를 추가해 총 4개 시리즈로 3가지 크기(85·75·65형) 총 10개 모델을 선보인다.

네오 QLED는 3개 시리즈에 6가지 크기(85·75·65·55·50·43형)의 14개 모델을 출시했다.

특히 초대형 트렌드를 반영해 98형 QLED 제품도 공개했다.

2023년형 네오 QLED 8K는 64개 뉴럴 네트워크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로 AI 업스케일링 기능이 강화됐다.

새로운 화질 기술인 '명암비 강화 프로'는 TV 시청 시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을 감지해 사물이나 인물, 특정 영역을 분석하고 명암비를 향상시켜 3차원 깊이감을 강조했다.

'오토 HDR 리마스터링'은 독자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한 AI 딥러닝 기술로, SDR 콘텐츠를 장면별로 분석한 뒤 실시간 HDR 효과로 밝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사운드 최적화 프로' 기능은 AI를 통해 사운드의 내용과 공간 등에서 오디오 믹싱 환경과 가정의 청취 환경 차이를 최소화해 원래 의도된 사운드와 가장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한다.

연결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집안에 연결된 모든 스마트싱스 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 뷰' 서비스도 새롭게 탑재했다.

이외에도 동일한 콘텐츠 시청자와 소통하는 '라이브 채팅', 대화면 TV로 다양한 기기와 영상 통화를 지원하는 '커넥타임', 원격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굿닥'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 삼성 2023년형 OLED TV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OLED TV는 뉴럴 AI 퀀텀 프로세서 4K를 탑재해 OLED 기술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높은 수준의 밝기와 색상을 구현했다.

또 삼성 고유의 'OLED 밝기 부스터' 기능으로 OLED 패널의 아쉬운 점으로 인식됐던 밝기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눈부심 방지 기술도 적용해 빛 반사가 거의 없어 영상이 더 또렷하다.

최대 144Hz의 높은 주사율에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Gaming Hub)'를 채택해 게임 경험도 한 차원 더 높였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전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끄는 네오 QLED 8K는 올해 한층 강화된 성능으로 새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 삼성 TV의 기술력이 완성한 OLED도 처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