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연 "카라 그룹명도 그리스어에서 따왔다" 알고 보니 신화 덕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08:44: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카라 멤버 한승연이 어린 시절 그리스 로마 신화를 즐겨 읽은 것은 물론, 그룹명인 ‘카라’도 그리스어에서 따온 것이라고 밝혀 ‘그리스 로마 신화 덕후’ 면모를 드러낸다.

 

▲ '신들의 사생활2'에 출여한 게스트 한승연. [사진=MBN]

11일(목) 밤 10시 20분 방송하는 MBN ‘신들의 사생활-그리스 로마 신화2’(연출 송성찬, 이하 ‘신들의 사생활2’) 6회에서는 한류 퀸 ‘카라’의 한승연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날의 신화 주인공인 ‘헤르메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눈다.

우선 ‘공감여신’이자 MC인 한가인은 스튜디오에 자리한 한승연에 대해, “판도라 같은 미모와 큐피드처럼 치명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분이 와줬다”라고 소개해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든다. 이에 한승연은 “어렸을 때 아파트 앞에 바로 서점이 있었다. 그리스 로마 신화가 판타지에 막장 요소도 있으면서, 아름답고 멋진 인물들이 나오니까 거기에 매료돼 열심히 읽었다. 섭외가 왔을 때 고민도 하지 않고 출연을 결심했다”라며 화답한다.

카라 멤버의 출연에 ‘스토리텔러’ 설민석 역시, “카라 팬클럽명이 ‘카밀리아’라고 알고 있다”며 “‘카라’와 ‘패밀리아’의 합성어가 아니냐”라고 관심을 드러낸다. 한승연은 “‘카라’라는 이름은 달콤한 멜로디를 뜻하고, 그리스어에 그 어원이 있다. 그래서 그 이름으로 지었다”고 설명한다. 김헌 교수는 “카라에서 어원적으로 연결된 것이 ‘카리스’다. ‘카리스’는 은혜, 은총, 우아함을 담고 있다. 잘 어울리는 이름 같다”라고 덧붙여 한승연을 미소짓게 한다.

그런가 하면 한가인은 이날 처음으로 드레스가 아닌 린넨 원피스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평소의 드레스와 달리 휴양지룩을 연출한 한가인에 대해 설민석은 “늘 패션으로 우리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대변해주는데 오늘은 무슨 콘셉트냐?”라고 묻는다. 한가인은 “이번 방송의 주인공이 헤르메스라고 해서 여행을 테마로 잡았다. 여행자가 이런 린넨 재킷을 많이 입지 않느냐”라고 깊은 뜻을 전해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이후 설민석은 시즌1부터 최다 출연(?)으로 호기심을 자극한 신화 속 인물인 ‘제우스의 전령’ 헤르메스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설민석의 ‘매운맛 신화 이야기’로 강렬한 재미와 꽉 찬 정보와 교훈을 선사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MBN 지식 예능 ‘신들의 사생활-그리스 로마 신화2’ 6회는 11일(목)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