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아트 코리아' 박칼린 "대학생들의 미친 짓 기대해" 심사위원 발탁 소감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6 09:07:1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신 개념 서바이벌 ‘사이아트 코리아’가 17일(수) 저녁 7시 10분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심사위원 3인이 출연 소감과 함께 ‘본방사수’를 부르는 관전 포인트를 전격 공개했다.

 

▲ '사이아트 코리아' 장동선-박칼린-가비. [사진=tvN]


‘사이아트 코리아’는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공연 형식의 서바이벌로, 공대생과 예대생이 한 팀이 되어 30일간 파이널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는다. 이들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부주제인 ‘자연과 지속 가능한 삶’, ‘인류를 위한 기술’, ‘돌봄과 나눔의 장’이란 키워드로 경연을 펼친다. MC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배성재, 멘토 겸 심사위원으로 공연 연출가 박칼린, 안무가 가비, 과학자 장동선이 함께한다.

#과학X예술, 낯설기에 더 신선한 조합!


안방극장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과학과 예술의 만남이 20대 젊은 청춘들의 톡톡 튀는 창의력과 결합해 상상 이상의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뇌과학 박사 장동선은 “과학과 예술의 만남이란 소식에 정말 재미있는 발상이고 과학자로서 심사하기 너무 좋은 주제라 생각했다”라며 “사실 대한민국에서 왜 이런 프로그램이 안 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다”라고 심사위원에 합류한 기쁜 속내를 밝혔다.

박칼린 역시 “(학창시절) 사이언스를 너무 좋아해 과학자가 되고 싶어서 학교까지 바꿨다가, 결국 음악의 세계로 오늘까지 온 사람”이라며 “때문에 (내가) 이 자리에 있는 게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실패해도 두려움 없이 ‘미친 짓’ 좀 하는 친구들을 기대해보겠다”라고 대학생들의 활약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 '사이아트 코리아' 공식 포스터. [사진=tvN]

#20대의 열정·도전정신이 빚어낼 청춘일기

 

‘사이아트 코리아’에 도전장을 낸 학생들은 하나같이 “우리 역량을 최대한으로 보여 드리겠다”,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임하겠다”, “끝장을 보자!” 등 야심찬 포부를 드러냈다. 20대이기에 가능한 열정과 도전정신이 빚어낼 청춘일기가 안방극장에 가슴 뭉클한 감동과 웃음을 안길 전망이다.

안무가 가비는 “예대생이 공대생분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어떻게 무대를 만들어낼지 너무 궁금하고 보고 싶다”라며 “예술은 굉장히 많은 단어로 설명되지만 나에게는 공감이다. 대중이 쉽게 공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무대를 어떻게 만들지 지켜보겠다”라고 밝혔다.

배성재의 안정적이면서도 재치 넘치는 진행과 박칼린, 장동선, 가비의 애정 어린 조언이 더해져 빛을 발할 청춘들의 도전기 tvN ‘사이아트 코리아’는 오는 17일(수) 저녁 7시 1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銀, ‘에브리타임’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국내 대표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한이 비누랩스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에브리타임’은 강의 시간표 작성, 강의평 확인 등

2

하나銀, 4500억 규모 생산적 금융 지원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및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에 98억원(보증료지원금 포함)을 추가 출연(신보 63억원, 기보 35억원)을 통해 4500억원 규모(신보 2900억원, 기보 1600억원)의 생산적 금융 본격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0월에 발표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

3

우리銀,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 ‘W-스케치’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W-스케치(W-Sketch)’를 최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내부 PoC(개념검증) 단계를 거쳐 실무 활용성을 충분히 검증한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전 부서가 사용할 수 있도록 W-스케치를 캐릭터·사물·일러스트 등 실제 디자인 업무 전반으로 확대 적용했다.직원들은 명령어 입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