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 회장, 퓰너 美 헤리티지재단 회장과 환담...세 아들도 참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0 00:47:38
  • -
  • +
  • 인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40년 지기인 에드윈 퓰너(Edwin John Feulner Jr.) 미국 헤리티지재단 아시아연구센터 회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한화그룹은 김 회장이 지난 8일 저녁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방한 중인 퓰너 회장과 2시간 넘게 만찬을 함께 하며 글로벌 경제 및 외교 현안, 한미 우호 관계 증진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눴다고 9일 전했다. 

 

▲ (왼쪽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동선 전무, 한화솔루션 김동관 부회장,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헤리티지재단 퓰너 회장, 한화생명 김동원 부사장 [사진=한화그룹 제공]


퓰너 회장은 자유 시장경제와 한미동맹 등을 모색하는 국내 포럼 참가를 위해 방한했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이번 만찬에는 김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과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 삼남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무도 참석해 세계질서 변화와 경제 안보 등에 대한 대화를 경청했다.

미국 내 최고의 아시아 전문가이자 친한파로 알려진 퓰너 회장과의 환담은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퓰너 회장은 1973년 미국의 정책연구기관인 헤리티지재단 설립에 참여한 후 2013년까지 회장을 역임했다.

특히 헤리티지재단 내에 아시아연구센터를 창립해 현재까지 회장직을 맡고 있다.

김 회장과 퓰너 회장은 198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약 40여 년간 친분을 쌓으며 기회가 닿을 때마다 만나 한미 간 현안과 국제 경제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눠온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 회장은 올해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과도 만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웰푸드, 칸쵸에 이름 새기고 ‘이름 찾기’ 이벤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초코 과자 브랜드 ‘칸쵸’에 소비자 이름이 새겨진 제품을 공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내 이름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칸쵸에 새겨진 504개의 이름은 최근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등 500개 이름과 칸쵸 공식 캐릭터 4가지(카니, 쵸니, 쵸비, 러비)다. 각각의 이름 위에는 카니, 쵸니의

2

배틀그라운드, G-DRAGON 컬래버 테마 재단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37.2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 G-DRAGON(지드래곤)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게임 속에서 뮤직비디오 세트장과 이모트 스테이지 등 테마 공간이 적용됐으며, 전리품 상자 이동, 맵 로테이션, 굶주린 자들 모드 복귀 등 다양한 신규 요

3

즐거운 가을밤 추억 만드세요...하이트진로, 서울 마곡서 ‘테라 맥주 페스티벌’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 마곡 중심가에서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는 대형 맥주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강서구 마곡나루역 일대에서 열리는 ‘2025 마곡 MCT 페스티벌(Magok Culture & Tech Festival)’에 참여해 ‘테라 로드 비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