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네이버·YG 등 합작법인 'YN C&S' 에 150억원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5 02:01:50
  • -
  • +
  • 인쇄

넥슨은 합작법인 YN Culture&Space(YN C&S)에 150억 원을 출자했다고 24일 밝혔다.

YN C&S는 넥슨,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 5개 회사가 미래형 문화 콘텐츠 산업 선도를 목적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 YN C&S 부분 조감도 [넥슨 제공]


각 사가 보유한 IP, 서비스 플랫폼, VFX(시각특수효과)·XR(확장현실) 등 기술력을 결합한 미래형 콘텐츠 제작 시설인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 가칭)'를 경기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조성 예정인 의정부리듬시티에 구축한다.

I-DMC는 1000평 규모의 초대형 스튜디오 3동과 VFX 스튜디오를 포함한 600~800평 규모의 대형 스튜디오 2동 등 총 5개 동의 멀티 스튜디오 5개 동으로 구성된다. 이곳에 영화,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함께 게임, 음악, 뮤직비디오, 공연, 이스포츠 등 문화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R&D 스튜디오와 산학연 커뮤니티 조성을 위한 업무지원시설도 들어선다.

넥슨의 e스포츠 행사와 각종 쇼케이스, YG엔터테인먼트의 뮤직비디오 촬영 및 온라인 콘서트, 위지윅스튜디오의 영화·드라마·예능 제작, 엔피의 XR스튜디오 기반 이벤트, 쇼케이스 등 참여사들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부합하는 기능도 갖춘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파트너사들과 시너지를 발휘해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게임졸트, ‘내러티브 게임잼’ 공동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게임졸트’와 손잡고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게임잼(Narrative Game Jam)’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게임졸트’는 전 세계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직접 제작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을 장려하고, 창의적인 게임 발굴을 위한 콘테

2

서울디지털대 박보경 교수, 제10회 세시반 콘서트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피아니스트 박보경 서울디지털대 교수가 ‘세시반 콘서트’의 제10회 공연을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 30분 흰물결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연다고 31일 밝혔다. 세시반 콘서트는 시민 누구나 음악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서울디지털대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를 통해 학생들이 작품을 좀

3

NC, 아이온2·신더시티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GeForce Gamer Festival)’에서 아이온2(AION2)와 신더시티(CINDER CITY)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은 엔비디아(NVIDIA)가 한국에서의 지포스 사업 25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행사다. NC는 유일한 게임 시연사로 참여해 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