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11년 만에 친정 MBC 복귀! '손석희의 질문들' 7월 방송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8:35:2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손석희 전 JTBC 총괄사장 겸 앵커가 11년만에 친정인 MBC로 복귀한다.

 

▲ 손석희가 11년 만에 MBC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자로 복귀한다. [사진=JTBC '뉴스룸']

 

MBC 측은 18일 "손석희가 7월 달 13일부터 총 5회에 걸친 특집 기획방송 '손석희의 질문들'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손석희가 MBC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2013년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이후 11년만에 처음이다.

 

'손석희의 질문들'은 손 앵커가 매주 새로운 게스트와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이슈에 관해 대담을 나누는 5부작 프로그램이다. 5회에 대한 각각의 주제는 '자영업의 위기', '디지털 시대 저널리즘의 고민', '영화의 갈 길', '나이듦에 대한 생각', '텍스트의 쇠퇴'다.

 

제작진은 "각각의 주제가 현 시점에 모두 쉽지 않은 문제"라며 "가능하면 편안한 분위기에서 무엇이든 함께 모색해보는 방향으로 분위기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들 주제를 풀어냄에 있어서 질문자로서의 손석희 역량을 중시했다"면서 "프로그램 출연진들도 손석희와의 대담에 대해 기대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석희는 지난 1984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2006년 성신여대 교수로 자리를 옮겼으며, 이후 2013년 JTBC 보도부문 사장으로 취임해 메인뉴스인 '뉴스룸'의 앵커로 활약했다. 그는 작년 9월까지 JTBC 순회특파원으로 일본에 머물다가 퇴사한 후, 올 4월부터 교토 리쓰메이칸 대학에서 객원교수로 재직해 왔다. 

 

'손석희의 질문들'은 오는 7월 13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되며, 올림픽 기간 중단됐다가 8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2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3

KB증권, 매주 리워드 쌓이는 신용 순매수 챌린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내년 1월31일까지 비대면 위탁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리워드 쌓이는 신용 순매수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Prime센터(비대면, 은행연계)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식거래 가능한 위탁계좌 보유 고객이면 이벤트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