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11년 만에 친정 MBC 복귀! '손석희의 질문들' 7월 방송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8:35:2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손석희 전 JTBC 총괄사장 겸 앵커가 11년만에 친정인 MBC로 복귀한다.

 

▲ 손석희가 11년 만에 MBC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자로 복귀한다. [사진=JTBC '뉴스룸']

 

MBC 측은 18일 "손석희가 7월 달 13일부터 총 5회에 걸친 특집 기획방송 '손석희의 질문들'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손석희가 MBC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2013년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이후 11년만에 처음이다.

 

'손석희의 질문들'은 손 앵커가 매주 새로운 게스트와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이슈에 관해 대담을 나누는 5부작 프로그램이다. 5회에 대한 각각의 주제는 '자영업의 위기', '디지털 시대 저널리즘의 고민', '영화의 갈 길', '나이듦에 대한 생각', '텍스트의 쇠퇴'다.

 

제작진은 "각각의 주제가 현 시점에 모두 쉽지 않은 문제"라며 "가능하면 편안한 분위기에서 무엇이든 함께 모색해보는 방향으로 분위기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들 주제를 풀어냄에 있어서 질문자로서의 손석희 역량을 중시했다"면서 "프로그램 출연진들도 손석희와의 대담에 대해 기대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석희는 지난 1984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2006년 성신여대 교수로 자리를 옮겼으며, 이후 2013년 JTBC 보도부문 사장으로 취임해 메인뉴스인 '뉴스룸'의 앵커로 활약했다. 그는 작년 9월까지 JTBC 순회특파원으로 일본에 머물다가 퇴사한 후, 올 4월부터 교토 리쓰메이칸 대학에서 객원교수로 재직해 왔다. 

 

'손석희의 질문들'은 오는 7월 13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되며, 올림픽 기간 중단됐다가 8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학과, 신설 교과목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학과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생활문화학부 반려동물행정전공에서 복지학부 반려동물학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디지털대는 반려동물학과는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Science and Welfare이라는 영문

2

제주 카카오 본사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제주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 설치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부대 등이 수색에 나섰다. 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1분 제주시 영평동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경찰과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 폭발물을 수색 중이다. 폭발물 설치 신고로 인해 카카오 본사에 근

3

보람바이오, 탄산음료 ‘구기자 소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지역 고유의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로코노미’ 상품이 소비 시장의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과 문화적 요소를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소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지자체 협력형 신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