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화두 P2E, 자사 대표작으로 미국 시장 문 두드리는 미투젠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2 08:08:26
  • -
  • +
  • 인쇄
누적 회원 1억명 달하는 솔리테르에 접목

미투젠이 게임을 하면서 현금성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P2E(Play to Earn) 방식에 대한 고민을 선보인다.

자사 대표작에 P2E 모델을 적용한 신작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미투젠은 세간에 화두가 되기 수년 전부터 P2E 적용 게임을 기획해 왔다. 최근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 지역에서 적법성 검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주력 캐주얼 게임 솔리테르는 누적 회원 1억명에 달하는 작품. 2022년 상반기 P2E 모델 버전을 출시하고, 이어 모든 게임 포트폴리오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국내 게임시장에서 P2E 모델은 규제에 막혀 있다. 따라서 가장 큰 게임시장인 미국 시장의 문을 우선 두드린다.

기존 유저와 P2E에 관심이 높은 신규 유저 유입이 목표며, 장기적으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솔리테르 P2E는 기존에 카드를 나열하는 솔리테르 게임에 토너먼트 방식을 추가해, 시간 속도 제한에 따라 가장 먼저 완성하는 유저가 승리하게 된다.

승리 유저는 보상으로 얻은 재화를 온라인 결제업체 등을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또한, 미투젠은 향후 출시할 게임들을 모회사 미투온의 NFT를 적용한 신규 게임과 최근 인수를 발표한 미툰앤노벨과 연동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미투젠 손창욱 이사회 의장은 "미투젠은 강점이 있는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P2E 버전의 구체화된 사업 모델을 가지고 차세대 미래 성장 동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