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화두 P2E, 자사 대표작으로 미국 시장 문 두드리는 미투젠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2 08:08:26
  • -
  • +
  • 인쇄
누적 회원 1억명 달하는 솔리테르에 접목

미투젠이 게임을 하면서 현금성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P2E(Play to Earn) 방식에 대한 고민을 선보인다.

자사 대표작에 P2E 모델을 적용한 신작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미투젠은 세간에 화두가 되기 수년 전부터 P2E 적용 게임을 기획해 왔다. 최근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 지역에서 적법성 검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주력 캐주얼 게임 솔리테르는 누적 회원 1억명에 달하는 작품. 2022년 상반기 P2E 모델 버전을 출시하고, 이어 모든 게임 포트폴리오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국내 게임시장에서 P2E 모델은 규제에 막혀 있다. 따라서 가장 큰 게임시장인 미국 시장의 문을 우선 두드린다.

기존 유저와 P2E에 관심이 높은 신규 유저 유입이 목표며, 장기적으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솔리테르 P2E는 기존에 카드를 나열하는 솔리테르 게임에 토너먼트 방식을 추가해, 시간 속도 제한에 따라 가장 먼저 완성하는 유저가 승리하게 된다.

승리 유저는 보상으로 얻은 재화를 온라인 결제업체 등을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또한, 미투젠은 향후 출시할 게임들을 모회사 미투온의 NFT를 적용한 신규 게임과 최근 인수를 발표한 미툰앤노벨과 연동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미투젠 손창욱 이사회 의장은 "미투젠은 강점이 있는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P2E 버전의 구체화된 사업 모델을 가지고 차세대 미래 성장 동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