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08:14: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행사로, 각종 규제를 발굴·개선한 우수 기관과 개인에게 공로를 격려하고 혁신적 규제환경 조성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사진=소상공인진흥원>

 

이날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규제혁신 활동에 공적을 세운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유공 포상이 수여됐다. 

 

소진공은 ▲영세 소상공인 전기료 89만명 지원, ▲부담경감크레딧 신속지원, ▲소상공인정책정보 원스톱 통합 서비스 구현, ▲골목형상점가 기준 완화, ▲영세 자영업자 국세 신용카드 납부 수수료율 완화 등 규제부담을 실질적으로 완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영세 자영업자 국세 신용카드 납부 수수료율 완화의 경우, 지속적인 규제애로 발굴·건의를 통해 7년만의 국세청의 인하를 이끌어내며 경영부담 완화와 민생안정에 크게 기여한 성과로 평가되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소상공인·전통시장 창업과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규제부담을 보다 체계적으로 개선하고자 공단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정부의 규제합리화 정책 기조에 발맞춰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첫 팝업스토어 성황리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베이직한 아이템에 감성과 진정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라이프’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이디어 도산점’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셀럽과 고객들이 방문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현장에서는 코스메틱,

2

한국도미노피자,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삼성서울병원에서 환아들의 치료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병원장이 참석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삼성서울병원에 총 13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2005년부터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누

3

우리銀, 중앙대 ‘첨단공학관’건립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중앙대학교와 ‘첨단공학관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997년 중앙대학교에 지점을 개설한 이래 2008년부터는 주거래은행으로 협력해왔으며, 본교와 안성캠퍼스, 중앙대병원 등 3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