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겨울 캠핑 시즌 맞아 킨(KEEN), 티톤브로스 매출 호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09:12:3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은 설산 하이킹, 동계 캠핑 등 아웃도어 시즌의 꽃이다. 경기 침체 속에서도 국내 캠핑, 아웃도어 시장은 지속 성장 추세로, 관련 패션 브랜드들도 겨울을 맞아 더욱 분주해졌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올해 누적 매출(1~11월)이 전년 대비 약 70% 신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캠핑, 트래킹 등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겨냥한 다양해 콜라보 협업과 신규 라인 출시 등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간 결과다.
 

▲ LF, 겨울 캠핑 시즌 맞아  킨(KEEN), 티톤브로스 매출 호조

12월은 지난해 품절이었던 스니커즈 ‘재스퍼’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고객 수요에 대응 중이며 브랜드 고유의 KEEN DRY(방수 및 통기성) 기능과 재활용 단열재가 적용된 겨울용 아이템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성장 및 ‘고프코어 룩’ 열풍과 맞물려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205%) 급증하며 고프코어 트렌드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LF 관계자는 “국내 캠핑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하고 캠핑/아웃도어 페스티벌, 등산 크루 등 함께 아웃도어 취미를 즐기는 문화도 대중화 되면서 관련 패션 브랜드도 덩달아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킨(KEEN)’은 이번 FW시즌 겨울 슬립온 제품인 ‘하이파우저’와 시그니처 스니커즈 재스퍼의 신규 버전 ‘재스퍼 자이오닉’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또한 기존 라인의 신규 컬러 출시, 키즈 라인 론칭, 이색 콜라보 등 공격적인 마케팅도 이어갔다. 특히 재스퍼와 Mmlg가 콜라보한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2개월 만에 전 물량이 완판 됐다.

국내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하며 브랜드 라인업 확대도 이어갔다. 패밀리룩 수요 증가로 킨은 24SS 시즌부터 ‘키즈’ 라인을 공식 수입하기 시작해 출시 한달 만에 판매율 80% 달성 및 리오더를 진행했다. 특히 Youth 사이즈의 경우 2주 만에 물량이 전량 소진됐다.

동계 아웃도어 시 기능성 의류도 빼놓을 수 없다.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는 등산 및 트래킹 애호가들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며 올해 누적 매출(1~11월)이 전년 대비 약 160% 신장세를 기록했다.

그 중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 지난해보다 물량을 2배 늘린 ‘베링 후디’는 완판을 앞두고 있다. 또한 신규 라인업 ‘옥타 시리즈’를 올해 새롭게 추가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 중이다.

동계 백패킹, 설산 트래킹 등 극한의 추위 상황에서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는 ‘레이어드’ 패션의 필수인 ‘이너 후디’, 구스 다운 충전재로 보온성을 극대화한 ‘경량 팬츠’ 등 다운 제품 매출은 10~11월 두 달 간 전년 대비 약 460% 급증했다.

LF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얼라이브 다운’은 인기 컬러 품절 이후 잠실 오프라인 매장에 재입고 문의가 빗발쳤다”며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패션 신에서 기능성, 스타일 모두를 갖춘 새로운 ‘루키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본격 동계 캠핑 시즌을 맞아 겨울 끝 무렵까지 매출 호조가 이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