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서울교통공사, 수도권전철 안전·서비스 강화 ‘협력회의’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09:54:59
  • -
  • +
  • 인쇄
수도권전철 개통 50주년 행사·1·3·4호선 혼잡도 완화 정시율 개선 등 협력 논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코레일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교통공사와 공동으로 운행하는 1·3·4호선 수도권전철 안전관리 및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 코레일이 지난 13일 오후 서울교통공사 사옥에서 서울교통공사와 수도권전철 1·3·4호선 운행안전과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수도권전철 코레일 운영 구간은 1호선 서울~신창·인천, 청량리(지상)~소요산 외 3호선 대화~삼송 4호선 오이도~선바위 등이다. 


이번 협력회의에서는 열차 지연 최소화, 주요 환승역 혼잡도 완화, 내년 수도권전철 개통 50주년 기념행사 추진 등 7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이례사항 발생 시 안내방송과 열차조정 등 신속한 정보 공유와 공조 체계 강화, 직무사상사고 예방을 위한 막차시간대 열차시간 변경 등 주요 성과도 나눴다.

한편 두 기관은 ’21년부터 수도권전철을 이용하는 시민 안전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정기 협력회의를 갖고 ▲정시율 개선 ▲사고대비 합동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선관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시민들이 수도권전철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 운영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新소재 개발 위해 영국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협업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빌리티 솔루션 혁신을 위한 소재 개발을 위해 영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커스프AI(CuspAI)와 협력한다. 현대차그룹은 6일 영국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커스프AI 본사에서 현대자동차그룹 박철 신사업전략실장, 커스프AI 채드 에드워즈(Chad Edwards) CEO, 커스프AI 맥스 웰링(Max Welling) C

2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고객 특별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DC형 퇴직연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DC형 퇴직연금 가입자이전(계약이전, 실물이전)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12일까지다. 먼저, 가입자이전 고객은 계약이전·실물이전 금액에 따라 차등 경품 혜택을 받을

3

에이블게임즈, ‘크레센트’ AGF 2025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이블게임즈는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Anime X Game Festival(이하 AGF 2025)’에 참가해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수집형 서브컬처 RPG ‘크레센트(Crescent)’를 첫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오늘 오픈된 ‘크레센트’ 티저 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주요 비주얼과 세계관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