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서종 전 인사혁신처장, 공무원연금공단 신임 이사장으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30 11:14:22
  • -
  • +
  • 인쇄
행시 31회, 정부 인사혁신 두루 경험한 전문가

황서종 전 인사혁신처장이 30일 공무원연금공단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한다.

황 이사장은 행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중앙인사위원회 정책총괄과장,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 차장,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등 정부 인사 혁신 부문을 두루 경험한 인사 제도·정책 전문가로 손꼽힌다.
 

▲황서종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지난 2015년엔 공무원연금개혁을 위한 국민대타협기구의 정부위원으로 참여한 바 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된 공적연금 개혁을 위한 사회적 대타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황 이사장은 "공무원 인사업무에 오랫동안 몸담은 만큼, 전·현직 공무원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한편, 공적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소명감을 느낀다"며 "민과 공무원이 공단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기대와 신뢰에 부응할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공단 직원들에게는 "이제껏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변화의 시대 속에서 혁신의 속도를 높여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윤리기준 확립·실천, 적극적 문제해결을 위한 적극행정 문화 정착,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체계 확립 등 공단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한마음으로 동행해 가자"고 강조했다.

1961년생인 황 이사장은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와 서울시립대서 행정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븐일레븐·SK하이닉스 협업 '허니바나나맛' HBM칩 3주만에 20만 개 판매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SK하이닉스의 이종 산업 협업 상품이 출시 초기부터 높은 판매 성과와 화제성을 동시에 기록하고 있다. 23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출시한 SK하이닉스 협업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하며,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매출 상위 3위권에 진입했다. 해당

2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새해 소망 전하기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1년 뒤 엽서가 도착하는 ‘느린 우체통’을 통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 6월 제주세화DT점을 시작으로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업 하에, 현재 10개 매장에서 느린 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매장에서 엽서를 받아 작성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기재된 주소로 무료 배송받는

3

카페24, 강릉원주대와 원주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교육'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강릉원주대학교, 유디임팩트와 함께 원주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강릉원주대학교, ESG 종합솔루션 기업 유디임팩트와 공동으로 마련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구축(자사몰) 프로그램’이 지역 소상공인의 높은 관심 속에 개막했다고 2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