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한양2차 재건축 유찰...경쟁사간 '불법 홍보' 논란 공방전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4:10:57
  • -
  • +
  • 인쇄
GS건설 단독 응찰해 유찰...HDC현산과 경쟁 과열에 잡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송파한양2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입찰이 GS건설 단독 참여로 유찰됐다. 당초 경쟁 구도가 예상됐지만 HDC현대산업개발이 불참하면서 조합은 입찰 적격성 심사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1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최근 송파한양2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입찰 마감 결과 GS건설이 단독 응찰해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 규정에 따라 자동 유찰됐다. 이 과정에서 양사 간 조합원 개별 접촉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이 확산됐다.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아파트 전경 [사진=네이버부동산]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GS건설이 자이 갤러리 불법 투어, 일부 조합원 한우 접대, 불법 대형 LED 홍보트럭 운영 등 개별 접촉 위반 정황이 있다며 공문을 조합에 제출했다. 이에 GS건설도 HDC현산의 위반 행위를 문제 삼는 공문을 발송했다. 결국 HDC현산은 입찰에 참여하지 않고 GS건설의 입찰 자격 검토를 요청했다.

그러나 GS건설은 HDC현산 역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고 있다며 4일 조합 측에 비위 사실을 제보하는 공문을 보냈다. GS건설은 HDC현산이 조합원들에게 용산정비창 홍보관을 보여주고 사은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단지 내 조합원 쉼터를 설치하는 등 조합원 개별 접촉을 금지한 규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으며, 버스정류장에 대형 광고를 게재한 것도 문제 삼았다.

 

GS건설은 “입찰 지침을 준수해 참여했으며 의혹 제기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 자료를 제출했다”며 “구청 지침에 따라 조합의 결정을 따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