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2년 연속 2관왕 달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2 16:36:35
  • -
  • +
  • 인쇄
‘콘텐츠 경쟁력 지수’ 93.42점…“최상위권 수치”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2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 300여 명이 인터넷‧소셜미디어‧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 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행사다.
 

▲ (왼쪽부터)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넷마블 뉴미디어팀의 이다은,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이 시상식에서 함께한모습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올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9.47점을 얻어 100대 기업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중 ‘콘텐츠 경쟁력 지수’는 93.42점으로 최상위권 수치를 기록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인정받아 이용자들로부터 커피 트럭을 선물 받았으며 5년 연속으로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 게임 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을 차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올해 틱톡‧디스코드와 같이 MZ세대들이 활발히 이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꾸준히 소통하며 경쟁력을 높여왔다"며 "내년에도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신규 플랫폼에 도전해나갈 것" 이라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넷마블 오리지널’, ‘버프가 필요해’ 등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또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그램인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등을 운영 중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