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이제 기업에게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1 17:27:21
  • -
  • +
  • 인쇄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관계(Relationship)'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새해 인사를 전하며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며 경영시스템을 단단히 가다듬는 기회로 삼아 나아간다면 미래는 우리의 편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 최태원 SK 회장 [SK텔레콤 제공]


그는 먼저 지난 1년간 국내외 경영 환경의 변화가 거셌던 가운데 도전을 거듭해온 임직원들을 '프런티어(개척자)'라고 부르며 이같이 격려했다.

또 앞으로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로 지구와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지적하며 "기후변화, 질병, 빈곤 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이 앞으로 인류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이제는 기업에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로, 나를 지지하는 '찐팬'이 얼마나 있는지, 내가 어떤 네트워크에 소속돼 있는지가 곧 나의 가치"라며 앞으로 기업 경쟁력이 관계의 크기와 깊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받는 신뢰의 크기에 달려있다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이같은 신뢰를 쌓기 위해 '데이터'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돌아보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하고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국가와 시장을 발굴하는 등 관계와 네트워크 확장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짚었다.

그는 "SK를 포함한 국내 기업들이 힘을 모으고 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등을 계기로 관계의 범위를 넓히고, 기후변화·양극화·디지털격차와 같은 인류 공동 문제를 풀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로 회사 임직원들의 행복을 꼽으며 "새해에는 무엇보다 구성원 곁에 다가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기회를 늘리고, 구성원의 목소리가 경영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계속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