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이제 기업에게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1 17:27:21
  • -
  • +
  • 인쇄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관계(Relationship)'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새해 인사를 전하며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며 경영시스템을 단단히 가다듬는 기회로 삼아 나아간다면 미래는 우리의 편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 최태원 SK 회장 [SK텔레콤 제공]


그는 먼저 지난 1년간 국내외 경영 환경의 변화가 거셌던 가운데 도전을 거듭해온 임직원들을 '프런티어(개척자)'라고 부르며 이같이 격려했다.

또 앞으로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로 지구와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지적하며 "기후변화, 질병, 빈곤 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이 앞으로 인류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이제는 기업에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로, 나를 지지하는 '찐팬'이 얼마나 있는지, 내가 어떤 네트워크에 소속돼 있는지가 곧 나의 가치"라며 앞으로 기업 경쟁력이 관계의 크기와 깊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받는 신뢰의 크기에 달려있다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이같은 신뢰를 쌓기 위해 '데이터'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돌아보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하고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국가와 시장을 발굴하는 등 관계와 네트워크 확장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짚었다.

그는 "SK를 포함한 국내 기업들이 힘을 모으고 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등을 계기로 관계의 범위를 넓히고, 기후변화·양극화·디지털격차와 같은 인류 공동 문제를 풀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로 회사 임직원들의 행복을 꼽으며 "새해에는 무엇보다 구성원 곁에 다가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기회를 늘리고, 구성원의 목소리가 경영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계속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삼성 월렛 교통카드 서비스 추가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삼성 월렛 교통카드'에 '기후동행카드'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삼성 월렛 사용자는 누구나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후동행카드는 한 번 요금을 충전하면 일정 기간 동안 대

2

LG유플러스, 제주교육청과 교원 행정업무 경감 시범사업 추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AI 기반 교원 행정업무 경감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교육 행정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교사가 수업과 학생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관내 초·중·고 가운데 10개 시범학교를 선정하고, L

3

우리-기보, 6대 성장엔진 2000억 규모 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1일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와 ‘AtoF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부가 첨단 산업국가 도약을 위해 6대 성장엔진으로 선정한 ‘AtoF’는 △AI △Bio(바이오) △Contents&Culture(콘텐츠&문화) △Defense(방산) △En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