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루센비에스' 국내 품목허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1 17:29:25
  • -
  • +
  • 인쇄

종근당은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황반병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루센비에스(CKD-701)'의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루센비에스는 라니비주맙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순도의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로, 종근당의 자체 기술인 항체절편 원료제조 기술로 양산된다. 

 

▲ 종근당 충정로 본사 사옥 전경 [사진=종근당 제공]


황반변성은 눈 망막에서 빛을 받아들이는 '황반'이 노화와 염증으로 기능을 잃는 질환으로, 심할 경우 실명에 이르기도 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루센비에스는 신생혈관성(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의 치료, 당뇨병성 황반부종에 의한 시력 손상의 치료 등 오리지널 약물인 루센티스가 보유한 적응증 5개를 모두 확보했다.

종근당은 지난 2012년 바이오시밀러 자체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고생산성 균주를 개발하고, 라니비주맙 항체 원료의약품의 제조 기술을 확보했다.

임상 3상 시험 결과 오리지널 약물과 임상적 동등성이 확인돼 지난해 7월 품목 허가를 신청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향후 320억 원 규모의 국내 시장을 비롯해 2000억 원 규모의 동남아 및 중동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2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3

노랑풍선, ‘올인클루시브’ 로빈슨 리조트 에어텔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이 세계적인 올인클루시브 브랜드 ‘로빈슨 리조트(Robinson Resort)’와 협업으로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로빈슨 리조트는 단순한 휴양을 넘어 스포츠, 힐링, 미식, 문화체험을 결합한 차별화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다. 요가, 테니스, 골프, 하이킹 등 전문 스포츠 프로그램은 물론, 예술·문화·사교 프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