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글로벌 제조사들과 표준 안전 부품 공급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2 01:09:16
  • -
  • +
  • 인쇄

쿠팡이 지난달 29일 씨크코리아, 오히너코리아 등 글로벌 제조사와 표준 안전 부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쿠팡은 전국 쿠팡 물류센터의 자동화 장비에 이들 회사의 부품을 적용하게 됐다.
 

▲ (왼쪽부터) 조지 힌디 오히너코리아 대표, 라이언 브라운 CFS 대표, 앤드류 앙 씨크 아태 총괄 부사장 [사진=쿠팡 제공]


물류센터의 자동화 장비는 일반적인 산업용 자동화 장비보다 규모가 훨씬 크고, 작업자들의 출입 통제·관리에 체계적이고 세밀한 안전 대책이 요구된다.

쿠팡은 씨크코리아의 광전자식 안전센서와 안전제어기를 자사 물류센터의 표준 안전 부품으로 선정했다.

또 오히너코리아의 MGB(Multi-Functional Gate Box)와 기계식 안전스위치를 안전 부품으로 정해 물류센터 자동화 장비에 적용할 예정이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물류센터 자동화 장비에 쓰이는 안전 부품의 표준화를 통해 통일된 체계 내에서 부품을 관리하게 된다.

라이언 브라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대표는 "최첨단 안전 기술 도입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물류센터 현장 근무자 모두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물류 자동화에 특화된 안전 확보 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銀, ‘에브리타임’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국내 대표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한이 비누랩스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에브리타임’은 강의 시간표 작성, 강의평 확인 등

2

하나銀, 4500억 규모 생산적 금융 지원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및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에 98억원(보증료지원금 포함)을 추가 출연(신보 63억원, 기보 35억원)을 통해 4500억원 규모(신보 2900억원, 기보 1600억원)의 생산적 금융 본격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0월에 발표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

3

우리銀,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 ‘W-스케치’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W-스케치(W-Sketch)’를 최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내부 PoC(개념검증) 단계를 거쳐 실무 활용성을 충분히 검증한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전 부서가 사용할 수 있도록 W-스케치를 캐릭터·사물·일러스트 등 실제 디자인 업무 전반으로 확대 적용했다.직원들은 명령어 입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