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업계 최초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 전격 오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09:51:2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라핀테크의 국내 대표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업계 최초로 복지몰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산 오픈은 복지몰 업계 1위인 현대이지웰을 비롯해 비즈마켓 · 이제너두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오픈마켓 중심으로 한정되던 선정산 서비스의 범위를 복지몰까지 확장한 첫 사례다.

복지몰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특수한 형태의 쇼핑몰로, 국내 시장 규모가 크고 성장세도 가파르지만 폐쇄적인 플랫폼 특성 상 선정산 서비스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다.

특히 정산 주기가 최대 60일까지 길어 입점 셀러들은 판매 후 실제 대금을 수령하기까지 오랜 기간 자금이 묶이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올라는 이러한 자금 흐름의 사각지대에 놓인 복지몰에 업계 최초로 선정산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복지몰 셀러들도 판매 완료 직후 빠르게 매출 대금을 확보하며 셀러들의 자금 회전율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올라는 업계 최초로 복지몰에 선정산 인프라를 구축하며 앞으로도 셀러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공단 충청본부, 오송차량기지서 ‘철도 재난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복구 역량 강화를 위해 청주시청·소방서·경찰서·육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지진 대응 철도재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단 오송차량기지에서 약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열차 탈선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시민 안전 확보

2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3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