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업계 최초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 전격 오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09:51:2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라핀테크의 국내 대표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업계 최초로 복지몰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산 오픈은 복지몰 업계 1위인 현대이지웰을 비롯해 비즈마켓 · 이제너두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오픈마켓 중심으로 한정되던 선정산 서비스의 범위를 복지몰까지 확장한 첫 사례다.

복지몰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특수한 형태의 쇼핑몰로, 국내 시장 규모가 크고 성장세도 가파르지만 폐쇄적인 플랫폼 특성 상 선정산 서비스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다.

특히 정산 주기가 최대 60일까지 길어 입점 셀러들은 판매 후 실제 대금을 수령하기까지 오랜 기간 자금이 묶이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올라는 이러한 자금 흐름의 사각지대에 놓인 복지몰에 업계 최초로 선정산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복지몰 셀러들도 판매 완료 직후 빠르게 매출 대금을 확보하며 셀러들의 자금 회전율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올라는 업계 최초로 복지몰에 선정산 인프라를 구축하며 앞으로도 셀러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설맞이 '행운의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설 연휴를 맞아 유튜브 콘텐츠 시청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유튜브 설 특집 영상을 시청한 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페이지(유튜브 콘텐츠 '더 보기'에서 링크 접속)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선

2

박정원 두산 회장, 창원서 SMR·가스터빈까지 'AI 에너지 드라이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연초부터 잇따른 현장 경영을 펼치며 에너지, 첨단소재, 소형장비 등 주요 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 11일 경남 창원에 있는 두산에너빌리티 사업장을 방문해 에너지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최근 수주 소식이 잇따르며 한층 분주해진 발전용 가스터빈 공장과 소형모듈원전(SMR) 주기

3

동국홀딩스, 자사주 전량 소각·2대1 무상감자 승부수…"AI 데이터센터로 반전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동국제강그룹 지주사인 동국홀딩스가 2025년 실적을 공시하며 자기주식 전량 소각 및 무상감자와 액면분할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매출 1조9853억원, 영업이익 395억원, 순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0.7%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