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하이텍, 6월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 준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53:40
  • -
  • +
  • 인쇄
▲ <사진=성일하이텍>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배터리(이차전지) 전문 재활용 기업 성일하이텍이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북로 2차전지 특화단지에 성일하이텍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 건립과 함께 오는 6월 4일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일하이텍은 국내 유일 배터리 리사이클 전(全)공정 적용한 이차전지급 소재 양산 기업으로, 배터리 순환경제를 선도하며 친환경 공법을 적용한 ESG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는 약 3만평 부지에 건립되며 6월 4일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 준공식을 연다. 이날 준공식에는 산업통산자원부와 환경부를 비롯한 정부 부처 관계자들과 글로벌 배터리 관련 주요업체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일하이텍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가 세워짐에 따라 매년 1·2공장에서 Co+Ni 메탈 생산량이 4,400톤(전기차 약 10만대 생산 가능)에 달하던 것이, 3공장 1단계에서는 코발트 600톤(메탈), 니켈 5,300톤(메탈), 리튬 6,000톤(탄산리튬)을 생산하게 되고, 2단계까지 완성하면 전기차 약 30만대에 공급이 가능한 소재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성일하이텍은 국내 최대 리사이클 배터리소재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1·2·3공장 생산량을 모두 합산할 경우 전기차 약 40만대 생산이 가능한 원료를 공급하게 된다. 또한 대규모 리사이클 배터리소재 공급을 통해 배터리 서플라이체인 협력을 강화한다.

 

폐배터리 발생량이 급증하고 미국 인플레이션감소법(IRA), EU CRMA(중요원자재법) 등 규제가 시행되면서 기업들은 이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제조 핵심광물 관련 해외의존도가 높은데, 이를 줄이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서 폐배터리 재활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일하이텍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성일하이텍 관계자는 “성일하이텍은 2차전지 재활용 양산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정진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새롭게 건립되는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에서 대규모 배터리소재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