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첨단 진료장비 선보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0:10: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의 자회사 동아참메드(대표 정재훈)는 지난 23~25일 청주시 엔포드호텔에서 열린 ‘제31차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이비인후과 진료장비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동아참메드는 ▲하이엔드급 ENT 진료대 DCU-4000, ▲진료의자 HX-200, ▲FHD급 진료용 내시경 V1-Smart 등 주력 제품 라인업을 홍보했다.
 

▲ 동아참메드,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첨단 진료장비 선보여

DCU-4000은 기존 진료대를 디지털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직관적인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기능을 갖춰 의료진이 기기 상태를 실시간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병원 인테리어와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우수산업디자인(Good Design)에 선정된 바 있다.

HX-200은 유압식 진료의자로, 부드러운 움직임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 수동식 헤드레스트를 통해 환자 머리 위치에 맞춰 고정 및 해제가 가능하며, 진료 편의성을 높였다.

V1-Smart는 Full HD 해상도의 고성능 ENT 카메라 영상 시스템으로, 터치형 제어 스위치를 통해 기능을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펜 타입·건 타입 카메라를 지원하며 ENT 진료에 최적화된 모드를 제공해 의료진의 효율성을 높였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이비인후과 의료진에게 당사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직접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진료 효율성과 환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의료 솔루션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참메드는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의료용 영상 장치 ▲체외진단 의료기기·채혈용 소모품 ▲공간소독시스템·내시경 소독기 등 감염관리 솔루션 등 의료기기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2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3

티웨이항공, 모든 승객 대상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전 탑승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8일까지 유럽 대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 GetYourGuide와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전용 링크를 통해 겟유어가이드 상품을 예약할 경우, 별도 쿠폰 입력 없이 자동으로 10% 할인 혜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