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BG, 지난해 매출 188억 돌파...역대 최고 매출·영업이익 달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0:26:2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랜차이즈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비즈니스 그룹 HFBG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발표했다. HFBG는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 매출 기준 지난해 매출 188억원, 영업이익 9.4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각각 65%, 1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18년 12월 행복한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HFBG는 2019년 후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첫해 년도 약 7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뒤 5년 만에 매출 2,705% 성장, 영업이익은 2,295% 상승했다.

▲ HFBG, 지난해 매출 188억 돌파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기존의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보완한 퍼블리싱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이 주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특히, HFBG에서 운영하고 있는 화락바베큐치킨은 독창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혁신적인 2분 조리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주목 받으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장,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 인물·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치열한 치킨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HFBG는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해외 시장에 본격적인 진출 및 확장, 지속적인 신규 브랜드 론칭, 프랜차이즈 리딩 컴퍼니로의 성장,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확대에 중점을 두고 성장할 계획이다.

HFBG의 글로벌경영을 총괄하고 있는 한선우 회장은 "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는 매일 도전하고 이겨내며 끝없는 지속 성장을 해내고 있다. 기업에 있어서 지속 성장은 당연한 것이며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다. 올해는 4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의 매출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부터는 그동안의 해외에 대한 투자와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될 한 해가 될 것이다. 특히, 이미 진출한 태국과 이를 기반으로 한 동남아 시장의 확장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고 4분기를 목표로 영국에 첫 매장을 내고 유럽 시장에서 대표하는 K-QSR 브랜드를 계속해서 론칭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