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권 최초 생체정보 인증 항공기 탑승 지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18 10:45:38
  • -
  • +
  • 인쇄
신분증 확인 없이 손바닥 생체인증으로 항공기 탑승
농산물상품권, 황금열쇠 제공 이벤트도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와 금융권 최초로 생체정보 공동활용 협약을 맺고 지난 17일부터 신분증 확인 없이 생체정보로 탑승 수속을 할 수 있는 공동활용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생체정보 등록은 공항에서만 가능했지만, 금번 공동활용 서비스로 농협은행에 손바닥 생체정보를 등록한 고객이면 공항(국내선 김포, 김해, 제주)에서 별도의 생체정보 등록 및 신분증 확인과정 없이 생체정보를 인증해 국내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다.

 

▲ 지난 17일 김포공항에서 권준학 농협은행장(왼쪽 첫번째),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왼쪽에서 두번째), 손창완 한국공사공사 사장(왼쪽 세번째)이 바이오정보 공동 활용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는 핸드프린팅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본 서비스는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NH손하나로 인증서비스'를 통해 손바닥 생체정보를 등록하고, ‘NH스마트뱅킹’가입 후 한국공항공사의 ‘스마트공항 가이드’ 앱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NH손하나로 인증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미성년자, 외국인, 국내비거주자 제외)이 가입할 수 있으며, 영업점에서 통장, 신분증,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을 인증해 출금, 해지, 잔액증명서 발급 등이 가능한 서비스다.

 

▲ 지난 17일 김포공항에서 권준학 농협은행장(왼쪽에서 네번째), 손창완 한국공사공사 사장(왼쪽에서 세번째),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금융권 최초 농협은행 생체정보 탑승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승객들에게 화훼농가 돕기 꽃나누기 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은 12월 31일까지 'NH손하나로 인증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치킨 모바일쿠폰을 제공하고, 50만 번째 가입고객에게 농산물상품권 100만원권, 49만 9999번째, 50만 1번째 가입고객에게는 각각 행운의 황금열쇠(1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과 한국공항공사가 함께 선보인 이번 서비스가 이업종간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올리브영 주요 오프라인 매장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이 올해 2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온리추얼은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의 협업을 통해 2030 여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성장 동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온리추얼은 지난 9월 올리브영

2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하며 취업 지원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여 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모

3

비버롹스 2025, 인디게임 287개 참가 확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에 전시할 인디게임 287개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비버롹스에는 총 287팀이 참가한다. 오프라인 전시 82개, 온라인 독점 전시 205개다. 출품작은 핵심 재미와 몰입도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