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뷰티 성장 견인 브랜드 육성....중소 뷰티기업 판로개척 지원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0:53: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경쟁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경쟁력을 가진 뷰티 중소기업의 판로확보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올해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서 SNS와 팝업스토어 2개 분야 총 30개 기업을 모집한다.

 

▲ 2025년 서울시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올해는 초기 기업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SNS 기반 온라인 마케팅’과 현장에서 직접 잠재 고객들과 대면하며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울 행사 연계형 팝업스토어’를 동시 지원한다. 

 

시는 선발 과정에서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과 하이서울 인증기업,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업 등에 가산점을 부여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술 기업을 중심으로 발굴,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뷰티 산업의 다양성과 최신 미용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화장품 ▲비건화장품 ▲이너뷰티 ▲뷰티테크 등 총 4개다.

  

선발된 기업은 우선 ▲브랜드 맞춤형 SNS 콘텐츠 제작 ▲국내·외 체험단 매칭 ▲인플루언서 연계 라이브커머스 등으로 진행되는 ‘SNS 기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사전 모집시 주요 화장품 수출국(미국,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가를 확인해 각 기업별 상위 3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집중 마케팅으로 판로확보를 도울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분야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5.24~25.)’를 비롯한 국내·외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시 주요 행사 현장에서 진행된다.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기술력을 확인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궁극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도 현장에 마련한다.

 

이외에도 브랜드 맞춤형 1대1 컨설팅과 사업 종료 후 성과와 개선점 공유를 통해 참여기업이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