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수성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10:54:26
  • -
  • +
  • 인쇄
K-푸드 불고기·비빔밥 등 독창적인 K-버거 해석관으로 고객 만족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실시한 ‘2023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업 패스트푸드전문점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으로 지난 11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12일 밝혔다.

 

▲ 지난 11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식에서 이원택 롯데GRS 마케팅부문 상무가 인증패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리아]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이용 의사결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5년 연속 부동의 패스트푸드전문점 부문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리아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신 메뉴 개발과 함께 불고기·한우불고기 버거의 중량을 늘린 ‘든든버거’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난해 든든점심 이용시간 확대, 한우불고기 라인업 확대 등 다양한 신제품 및 프로모션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역시 롯데리아는 K-푸드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출시 및 더블 패티 메뉴 3종 출시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한 메뉴 개발에 힘 쏟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가 25년 연속 패스트푸드부문 1위 수성으로 더욱 더 소비자를 중심에 둔 고객 경영을 바탕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신제품·프로모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