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블록체인‧NFT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에 108억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4 10:56:46
  • -
  • +
  • 인쇄
블록오디세이 지분 10% 확보, 블록체인 사업 육성 확대

SK네트웍스는 블록체인‧대체불가토큰(NFT) 솔루션 기업 블록오디세이가 기술 개발과 시장 확대를 위해 새롭게 조성하는 ‘시리즈 A’ 라운드 등에 108억 원을 투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전략적 투자자(SI)로서 최대 규모로 참여하는 것으로 블록오디세이 전체 지분의 10%를 확보할 예정이다.
 

▲ 이원희 SK네트웍스 블록체인사업부장(왼쪽)과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대표이사가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SK네트웍스 제공]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기반 물류 솔루션‧NFT 발행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리눅스 오픈소스 기반의 ‘하이퍼레저 소투스’를 상용화한 블록체인 정품인증 솔루션 ‘스캐너스’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복제 불가 보안 QR코드를 발행해 물류 유통 단계별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 해당 기술을 활용해 지난 2019년부터 산업부가 주관하는 국가 유통 블록체인 구축 3개년 연구개발(R&D) 사업의 핵심 개발사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NFT 발행 서비스 ‘레비츄’를 통해 명품‧부동산 등 희소성 높은 실물 자산에 대한 디지털 소유권 발행‧조회‧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유통‧물류 기업과 금융사, 명품 거래 운영 업체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올해 정기 조직 개편과 신년사를 통해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 속도를 높이고 블록체인 사업을 육성하겠다고 강조해왔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비즈니스 혁신과 신규 성장 동력 발굴을 목적으로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블록오디세이의 기술을 접목해 고객 데이터베이스 체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물류 인프라 관리 혁신 등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앞으로 정기 협의체를 운영해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조인트 벤처(VC)를 설립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의 강도를 더해갈 방침이다.

이원희 SK네트웍스 블록체인사업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인 블록체인과 NFT 시장에서 실물경제와 연계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지닌 파트너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는 투자”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