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코퍼레이션, 비앤빛안과·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와 MOU 맺고 시니어 헬스케어 혁신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1:06:13
  • -
  • +
  • 인쇄
하이엔드 시니어 헬스케어 멤버십 설계 및 메디컬 케어 생태계 조성
AI 시력교정술 및 55만 안 검사 데이터, 하이퍼 라이프 컨소시엄 내 활용
▲ <사진=하이퍼코퍼레이션>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코스닥 상장사 하이퍼코퍼레이션(구 메디프론, 대표 이상석)이 비앤빛안과·사단법인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회장 김진국)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3사는 저출생·고령화 대응을 위한 라이프 AI 솔루션 사업에 협력한다.

 

비앤빛안과는 AI와 협업하는 서울시 서초구 소재 안과로, 국내 최초로 라식 수술을 실시한 데 이어 세계 최초로 AI시력교정술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비앤빛안과는 55만 안 검사의 빅데이터를 학습한 AI 기술을 통해 개인맞춤형 시력교정술 및 예측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은 저명한 국제 학술지인 네이처 디지털 메디슨에 소개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는 의료관광 산업 발전에 힘쓰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단체이다. 메디컨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외국인에게 한국어 학습을 지원하는 등 23년 60만의 역대 최대 환자 수를 기록한 한국의료관광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하이엔드 시니어 대상 헬스케어 멤버십 설계 및 메디컬 케어 생태계 조성에 협업한다. 3사는 보유한 시니어 DB와 기술을 공유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연계해 AI 기반의 메디컬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메디컬 페스티벌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데에 힘을 합하며 시니어 시장의 확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비앤빛안과와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는 하이퍼 라이프 케어 컨소시엄에 나란히 합류하게 된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이 지난 26일 출범시킨 하이퍼 라이프 케어는 다양한 기업의 컨소시엄을 통해 생애주기 데이터를 적재함으로써 전 세대를 위한 케어를 제공한다.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브레디스헬스케어를 시작으로, 컨소시엄 내 기업들은 시니어 토탈 라이프케어와 패밀리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며 저출생·고령화에 대응하는 K-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상석 하이퍼코퍼레이션 대표는 “비앤빛안과의 AI 기술력과 55만 DB,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의 지원에 힘입어 K-시니어 라이프 솔루션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김진국 비앤빛안과·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회장은 “하이퍼 라이프 케어 컨소시엄 내 여러 자원의 활용성을 극대화하며 시니어 헬스케어와 메디컬 케어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최근 마련한 350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바탕으로 라이프 AI 솔루션 사업을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프로맘킨더와 블루타이거를 인수하며 확보한 25만 하이엔드 시니어·10만 주니어 DB 및 전국 오프라인 거점 30곳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시니어 클럽을 론칭하며 라이프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