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실리콘, ‘제20회 대한민국 ESG 대상’ 로컬부문 실리콘 생활용품 제조 분야 대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2:58: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실리콘 생활용품 전문 기업 신성실리콘이 ‘제20회 대한민국 ESG 대상’ 로컬부문 실리콘 생활용품 제조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 신성실리콘 제공

대한민국 ESG 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ESG 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외 15개 이상의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과 책임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우리 사회의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이들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신성실리콘은 로컬부문 실리콘 생활용품 제조 분야에서 첫 ESG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로컬부문은 올해 신설되었으며,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원칙을 지역 현장에서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지역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역 전문가, 로컬 브랜드를 발굴·조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성실리콘은 SNS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실리콘 지퍼백 브랜드 ‘실리팟’의 운영사로써 이번 수상을 통해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신성실리콘 측에 따르면 실리콘 소재의 특성을 활용하여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품질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생산하고 있으며, 친환경적 생산 공정을 도입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신성실리콘 관계자는 “이번 ESG 대상 수상은 고객과 지역 사회의 신뢰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이며, 단순한 기업 성과를 넘어 환경 보호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한 결과이기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자사 브랜드 실리팟을 통해 특허 보유 실리콘 지퍼백을 선보이고 있으며, 실리콘 소재의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장 입지를 확대해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겸비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에프앤비 사옥, 2025 한국건축문화대상 민간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자사 사옥 ‘교촌 1991 빌딩’이 ‘2025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부문 민간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교촌의 ‘기업 철학과 공간의 조화’가 건축적으로 구현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국토교통부가 주최·주관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은 매년 사회적 가치와 건축적 완성도를 갖

2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익 427억…전년보다 1.6% 감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코스맥스는 올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585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성장한 매출 3835억원을 기록했다. 기초 제품 부문에서는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선케어 카테고리가

3

IBK벤처투자–SBI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공동 결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벤처투자는 SBI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국내 초격차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를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양사의 특화된 역량을 결합해 한국 초격차 스타트업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IBK벤처투자는 IBK금융그룹 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