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애드콘, 추석 선물 선호도 조사 결과 발표… “1위는 상품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3:59:12
  • -
  • +
  • 인쇄
1위 상품권, 2위 한우, 3위 과일
기업고객 추석 발송량 70% 이상 늘어… 할인·적립 선택형 혜택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애드콘’은 다가오는 추석에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선물 1위로 ‘상품권’이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 애드콘 제공

애드콘이 기업고객 약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추석 받고 싶은 선물’ 조사에서 ‘상품권’은 전체의 약 46%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실제로 2023년과 2024년 추석 전 2주간 상품권 카테고리 쿠폰 발송량은 전체의 40% 이상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 발송량에서는 ‘배달상품권’이 39%로 가장 많았다. 배달상품권은 2023년 대비 2024년 발송량이 2배 이상 증가한 인기 쿠폰이다. 이어 ‘백화점/마트’가 28%, ‘치킨/커피’ 17%, ‘H&B’(헬스앤뷰티) 관련 상품권이 16%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받고 싶은 추석 선물’ 2위는 ‘한우’(28%), 3위는 ‘과일’(16%)로 조사됐다. 2024년 한우, 과일, 건강식품 등 배송쿠폰이 입점한 이후 애드콘의 추석 시즌 기업 발송량은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추석 등 명절 선물에서 모바일 쿠폰 활용 비중은 매년 확대되는 추세다.

아울러 모바일 쿠폰을 대량 구매하는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조사에서는 ‘할인’이 53%, ‘적립’이 40%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마다 예산과 발송 주기가 달라 필요에 따라 혜택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애드콘은 이번 추석 시즌(9월 10일~10월 9일) 동안 인기 모바일 쿠폰을 대상으로 발신자가 할인과 적립 중 원하는 혜택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추석선물 대전’을 운영한다. 또 수신자의 연락처만 있으면 집까지 배송되는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 제공한다. 배송 품목은 한우, 과일, 건강식품 등 약 150종이다.

다우기술 김성욱 전무는 “꾸준히 늘어나는 명절 시즌 수요를 통해 모바일 쿠폰 선물에 대한 기업고객의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는 상품 교환형 쿠폰뿐 아니라 수신자가 원하는 주소로 배송되는 다양한 품목의 배송쿠폰을 공급하고, 기업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드콘은 KOSPI 상장사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로, 2010년 론칭 이후 15년간 서비스를 이어오며 모바일 쿠폰 대표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현재 150개 브랜드, 4000여 종의 상품을 제공하며 발송 1회 최대 1만 건까지 발송을 지원한다. 임직원 복지, 경품, 거래처 답례 등 기업 고객의 활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증권, 절세 가이드 '2025 세무테마북' 발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7일 세무 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2025 세무테마북'을 발간하고 우수 고객에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2025 세무테마북은 KB증권 TAX(세금)솔루션부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사들의 전문적 지식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고객 상담 사례를 통해 실제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세무 이슈를

2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 에피소드2 ‘집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7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에 시즌3 에피소드2 ‘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는 사령관 ‘알파’를 구하기 위해 모든 계승자가 집결해 침략자 ‘카렐’에 맞서는 이야기다. 인류 생존을 위한 계승자들의 처절한 사투를 그린 ‘퍼스트

3

무신사 뷰티, 1721 세대 브랜드 ‘위찌’ 일본 돈키호테 공식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에서 1721 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전개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 ‘위찌(WHIZZY)’가 일본 유통사인 ‘돈키호테(Don Quijote)’에 공식 입점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위찌는 지난달 일본의 오프라인 스토어 ‘돈키호테’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무신사는 우선 전국 돈키호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