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페인트, 세계적 아티스트 허스크밋나븐 작품으로 재탄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08 14:36:31
  • -
  • +
  • 인쇄
10월 27일까지 사비나미술관 대규모 전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CC가 세계적인 덴마크 아티스트 허스크밋나븐(HuskMitNavn)의 한국 최초 대규모 개인전에 수성페인트 ‘숲으로’를 지원하며 문화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전시 준비 과정부터 모든 단계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KCC 수성페인트 ‘숲으로’ 역시 이러한 친환경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작품 제작에 활용됐다.


‘내 이름을 기억해 주세요’라는 뜻의 덴마크어 이름으로 활동하는 허스크밋나븐은 코펜하겐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그라피티 작가다. 자신을 숨긴 채 작품활동을 해왔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이번 전시에는, KCC수성페인트 ‘숲으로’를 활용한 벽화뿐만 아니라 벤치, 탁자, 의자 등 다양한 오브제들이 작품화되어 전시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전달하고 있다.

KCC페인트 숲으로는 전시장 벽면을 거대한 캔버스로 활용한 벽화 작품 작업에서, 원색 컬러를 선명하게 구현하는 우수한 발색력과 작업 편의성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작가의 작품 구현 만족도는 물론, 작품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한국과 덴마크의 문화예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전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 전시는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비나미술관에서 오는 10월 27일까지 열린다. 전시에서는 벽화 13점을 비롯해 회화와 드로잉, 판화, 오브제 설치, 사진, 작가의 작업 영상까지 158점이 소개된다.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정민구 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KCC 수성페인트 ‘숲으로’가 활용된 환경 친화적인 예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허스크밋나븐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KCC페인트로 작품을 구현해 내는 일이 늘어나고 있는 것처럼 페인트가 미술의 영역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앞으로도 문화 및 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페인트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페인트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