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 함평 호우피해 현장서 농업인 위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9 14:57:32
  • -
  • +
  • 인쇄
조속한 복구지원 약속하고 보험료 납입·이자납입 유예도 실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 함평군을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고 복구지원을 약속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현장에 도착한 윤해진 대표는 함평농협 최종선 조합장과 함께 침수피해를 입은 우렁이 양식장을 직접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또 피해를 입은 농업인과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복구를 위한 인력지원을 약속하고 복구 물품·생필품도 기부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 함평군을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고 복구지원을 약속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맨 왼쪽), 최종선 천지농협 조합장(왼쪽 2번째)과 관계자들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아울러 NH농협생명은 긴급 금융 지원에 나서 집중호우 피해자의 보험료 납입을 오는 7월1일부터 9월31일까지 유예해준다. 유예기간은 신청 당월을 포함해 6개월까지 가능하다.

유예기간이 지난 뒤 2개월까지는 분납도 가능하다. NH농협생명은 실효 상태인 계약을 부활시킬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해준다. 특히 NH농협생명은 신속한 여신지원 대책 실행에 나설 계획이다.

대출 취급 시점과 같은 채권보전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대출 기한을 연장해준다. 또 연체이자를 제외한 이자납입은 최종 이자 상환일부터 6개월간 유예받을 수 있다. 할부상환금 납입의 경우에도 상환기간 안에 할부금납입일부터 최장 6개월 늦춰주는데 일련의 여신지원 신청은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된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폭우 피해지역을 찾아와보니 복구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신속한 사고수습과 농업인의 일상복귀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